본문 바로가기

황금동 별똥포차, 안주에서 실패한 적 없는 맛집

맛집투어 by 유형욱 2024. 5. 31.
반응형

 

저녁 퇴근 시간 궁합이 맞는 친구에게서 전화가 왔다.

막걸리 한 잔 하자는 반가운 전화였다.

장소는 입맛이 까다로운 친구도 인정한

황금도 안주맛집 별똥포차

 

 

안주도 맛있고, 친구 집과 우리 집 중간정도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고가기도 좋은 곳이다.

 

 


별똥포차

주소 :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25길 41

(수성구 황금동 849-5)

예약전화 : 053-765-5649

영업시간 : 16:00 ~ 05:00

매주 일요일은 휴무주차장은 없음(술 마실땐 차없이~)

 

 

별똥포차 안주

 

미주구리무침회 25,000원김치만두전골 23,000원동태알곤탕 23,000원부산오뎅탕 18,000원동태전 15,000원 / 부추전 13,000원


 

사장님의 늘 반가운 목소리로별똥포자 입장 그리고 자리를 잡고바로 미주구리무침회와 막걸리사장님 주전자도 함께요.막걸리는 주전자에 마셔야 제맛이니까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십니다.보통 식당의 친절을 뛰어넘는 친절과 인사성.그리고 깔끔한 테이블 세팅)

 

 

미주구리무침회가 나오기 전에 일단 시원하게 막걸리 한 잔.

 

 

 

 

별똥포차의 명품 안주 중에 하나인 미주구리무침회입니다. 늘 미주구리무침회를 먹으면서 한번도 어떤 물고기인지 알아보지 않았는데 드디어 찾아봤습니다.

 

 

아쉽게도 일본어에서 유래한 말이더군요. 우리말로는 물가자미. 강구과 포항사이의 수심 150m~200m에 서식하는 물고기로 이 지역의 방언이기도 하답니다.

 

 

아무튼 별똥포차의 맵단맵단 별미입니다.

 

그리고 김을 함께 주시는데 쌈으로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아주 훌륭한 안주랍니다.

 

 

김에 싸서 먹다보면 쉴틈없이 먹게 되는 마성의 안주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맵부심이 강하지 않으면 맵기를 해소해 줄 안주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처음으로 별똥포차 동태전을 시켰습니다. 다른 안주는 먹어봤으니까요.

 

 

와우~ 동태전의 비주얼이 보통을 넘어 아주 훌륭했습니다.두툼하고 넓직한 동태전.최근 몇 년 사이에 이렇게 훌륭한 동태전은 본 적이 없습니다.

 

 

겉도 바싹해서 제가 원하는 바로 그 전이었습니다.

 

친구도 동태전에 반한 듯했습니다.역시 황금도 별똥포차는 안주맛집입니다.지금껏 먹었던 안주중에서 후회한 안주가 없었으니까요.

 

 

일부 안주 가격이 다소 비싸지 않을까 했던 적도 있었으나 막상 나오는 음식을 보면 비주얼이나 맛이나 양에서 가성비를 충족시켜 주고 있답니다.(맛은 개인적인 평가라는 점 이해해주시길)

 

막걸리 4병을 나눠마시면서 삶, 친구 등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술자리 다운 술자리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막걸리에 좋은 안주 그리고 편안한 대화가 바로 아재들이 원하는 그런 술자리 아닐까요? 저는 같이 했던 친구와의 막걸리가 참 좋았습니다. 물론 별똥포차의 안주도 크게 거들었고요.

 

 

이상 황금동 안주맛집인 별똥포차에서 아재들의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