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창찐빵길], 호찐빵만두나라에서 찐빵 + 왕만두

맛집투어 by 유형욱 2022. 3. 1.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에는

유명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찐빵과 만두랍니다.

 

 

가창교에서부터 면사무소를 지나 용계교까지

여러 찐빵집에 눈에 들어옵니다.

 

 

 

 

공식적으로는 가창모락모락찐빵길이라고 하는데

보통 가창찐빵이라고 불려지는 곳입니다.

 

이길을 따라 청도방향으로 가시거나

청도방향에서 대구시내로 들어가기전에

차를 세우고 찐방, 만두를 사가시는 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 만큼 많이 알려져 있다는 거죠

 

제가 가는 곳이 4곳 정도 있는데요

단골이라기 보다는 그때 그때 사정에 따라

들어가서 삽니다.

 

 

지난 주말에는 그 중에서 "호찐빵만두나라"에서

찐빵과 왕만두를 샀습니다.

 

사실은 먹고 올려고 친구까지 불렀는데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먹을 수 없다고 하셔서

그냥 포장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호찐빵만두나라는

가창면행정복지센터 바로 옆에서 있어서

주말에는 행정복지센터 안에 주차하시면 될 겁니다.

 

 

 

찐만두, 왕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등이 있고요

찐빵은 팥찐빵, 옥수수빵, 고구마찐빵,

쑥찐빵, 호박찐빵 등이 있답니다.

 

가격은 전부 3,000원

이정도면 간식거리로 딱 알맞은 가격이죠?

 

저는 국산팥찐빵과 왕만두

팥찐빵은 어머니꺼고요

왕만두는 제 몫입니다.

 

 

찜통에서 내뿜은 수중기

보기만 해도 맛있어보입니다.

일단 앞 손님꺼 먼저 꺼내드리고

저에게는 잠시 기다리하고 하시네요

 

 

저는 말 잘듣는 착한 손님

그런데 마음을 다급했답니다.

왜? 20분마다 한 대 오는 버스가 지나갈까봐요

 

 

친구는 자전거에 걸고 가면 되지만

저는 버스타고 돌아와야했거든요

 

호찐빵만두나라 바로 앞이 버스정류장이거든요

 

 

 

드디어 포장 시간

먼저 팥찐빵 되시겠습니다.

호빵보다 단팥이 더 많이 들어있죠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왕만두!!!

특별 주문사항~ 

사장님 단무지 많이주세요~

 

이상하게 가창왕만두는 단무지와 함께 먹어야 맛있단 말입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가창찐방길에 있는

호찐빵만두나라에서 찐빵과 왕만두 포장해서

버스타고 돌아왔습니다.

맛있는 냄새 버스에 퍼지도록 하면서요

그나마 모두들 마스크를 착용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집에서 어머니와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가창찐빵은 지나는 길에 간식거리로 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