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앞산 고산골안동국밥, 뜨근한 콩나물국밥과 고등어구이 클리어

맛집투어 by 유형욱 2022. 2. 6.

 

 

 

 

일요일 아침 모처럼 산책을 했습니다.

많이 걷지는 않았고요

설연휴 내내 집에 있어서 그런지

몸이 찌뿌듯해서 앞산 고산골을 목표로

산책을 했습니다.

 

고산골로 산책하면 늘 생각나는 콩나물국밥이 있는데, 때마침 친구에게서 전화가와서 친구를 불렀습니다. 

 

 

"내가 밥 살테니 고산골로 와"

친구에게 시원하게 점심 한 그릇 사는 거죠

ㅋㅋㅋㅋ

 

 

 

 

제가 톡으로 알려준 장소로 

친구도 냉큼 달려왔습니다.

 

"고산골안동국밥"

대구 남구 용두1길 1

05:40 ~ 19:00

053-474-3790

 

 

고산골을 시작으로

앞산 등산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다보니

새벽부터 가게문을 여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참 월요일은 휴무일겁니다.

1월 중순에 한 번 왔었는데

휴무가 걸려있더군요

혹시 모르니 월요일 방문시에는

미리 전화로 확인해보세요

 

 

 

콩나물국밥 2개, 계란후라이 2개

그리고 고등어구이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아니 메뉴에 없는 계란후라이를 주문?

주방앞에 붙어 있답니다. ㅋㅋ

 

이렇게 해도 가격은 11,000원

아주 착하죠?

 

 

손님이 많으셔서 조금 기다렸습니다.

한 10분 정도 기다렸죠

 

 

반찬은 4가지가 나왔는데

저는 깍두기와 오이무침만 있으면 되는데......

아마 평소같으면 두가지는 반납 했을듯

식당에서 제가 즐겨먹지 않는

반찬은 반납하거든요

 

 

그리고 제가 먹고 싶었던 고산골안동국밥의

콩나물국밥 등장

 

고산골입구에는 안동국밥을 포함해서

콩나물국밥을 하는 곳이

몇 곳있습니다. 

 

 

 

 

콩나물국밥 가격도 비슷하고

등산 전 출출할때

하산하고 시장할때 딱 맞는 먹거리로 

인기가 많습니다.

더러는 막걸리도 한 잔 곁들이시더군요

물론 저도 경험이 있지만요 하하하

 

 

단골들은 국밥으로 자주 먹는 것 같은데요

콩나물국과 밥을 따로 주문하면

500원 추가랍니다.

 

저희 뒤에 들어오는 손님들은

시레기국밥 주문을 하시던데

시레기국밥도 인기가 좋더군요

저는 아직 한 번도 안먹어봤습니다.

 

 

계란후라이 2개 도착

2개가 1,000원입니다.

 

 

콩나물국밥 한 숟가락에

깍두기 한 개가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고등어구이

아름답죠?

 

고등어는 제주도 or 부산 앞바다에서

잡히는 국내산!!

노르웨이 아니고 국내산 고등어

 

 

고등어구이 식감 좋았습니다.

4명이 드실때에도 한 마리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고등어구이 2마리 보다는

고등어구이 1마리에

두루치기나 다른 메뉴를

추가하시는 것이 좋겠죠

저라면 그렇게 할겁니다.

 

 

"차린 것은 없어도 많이드세요"

라는 말 있죠?

딱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먹어도 맛있단 말입니다.

이것이 고산골 콩나물국밥의 특징입니다.

 

 

이상하게 라면, 계란 후라이는 

왜 집밖에서 먹는 것이 더 맛있을까요?

비밀이 먼지 궁금합니다.

제가 아는 친구는 이렇게 답하더군요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니까"

상당히 수긍하게 되는 말입니다.

 

 

오이무침도 아삭한 것이

딱 좋았구요

 

 

 

 

구수한 콩나물국밥

한 그릇 아주 잘 먹었습니다.

 

 

절대지존 반찬인 깍두기는

한 접시 더 리필해서

구수한 콩나물 국밥 완전 클리어

(친구는 장아찌 클리어, 반납 안하길 잘했음)

 

친구도 잘 먹었나봅니다.

 

 

11,000원으로 먹고 싶은

고산골 콩나물국밥도 먹고

친구에게 밥도 사고 하하하하

 

앞산 고산골안동국밥에서

일요일 점심 맛있게 해결하고 왔습니다.

 

 

앞산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분들 중에

새벽에 일하러, 여행하러 가시는 분들은

기억해두세요

 

 

 

 

아침을 간단히 먹고 갈 수 있는 곳이

바로 앞산고산골에 있다는 사실

새벽부터 영업을 하니

고산골에 들리셔서

콩나물국밥, 시레기국밥으로

든든하게 아침을 해결하고 시작해보세요

추천드립니다.

 

새벽에는 주차하기도 쉬울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