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남구 강당골 공영주차장 이용 안내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23. 6. 9.

대구 남구 강당골 공영주차장 이용 안내

 

 

대구 남구 강당골공영주자창은 유료로 운영되는 무인 공영주차장입니다.

앞산 고산골, 강당골, 자락길 등 운동하러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영주차장인데요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지만 2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강당골공영주차장 입구 사진
강당골공영주차장 출구 사진

 

 

 

 

강당골공영주차장은 2시간 무료 이용 가능

 

강당골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얼마전 수성구에 사는 친구와 함께 고산골까지 걸었었는데 2시간이 되지 않아 편안하게 이용했습니다. 친구도 좋다고 하더군요. 불법주차를 하지 않아서 좋고, 2시간 이내에 운동하고 무료로 이용했으니까요.

 

저도 한 번 이용해봤습니다. 업무가 많아서 늦은시간 걸을려고 5시 정도에 주차하고 걷고 왔었는데요 6시 이후는 또 무료이용라서 주차요금 없이 룰루랄라 하면서 돌아왔습니다.

 

만약에 2시간 이상 주차하게 되면 무인 정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된 시간에 대해서만 정산한다는 말입니다.

 

추가요금은 2시간 초과 후 최초 30분은 400원, 30분 초과시 10분마다 200원으로 요금도 무척 저렴합니다. 한마디로 강당골공영주차장은 착한 주차요금입니다.

 

단 승용소형승합(16인상 미만), 화물 2.5통 미만에 대해서 적용됩니다.

 

 

 

 

 

또한 경차, 환경친화적/저공해 자동차, 승용차요일제 참여 자동차는 50% 감면 혜택도 있고요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 등에 대해서도 최초 2시간 무료, 이후 50% 감면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인정산기 사용

 

 

강당골 공영주차장 중앙 부분에 주차요금 무인정산소가 있는데요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화면터치 후에 차량번호 입력하고, 자기차량 확인하고, 감면 혜택이 있으면 대상자 선택 및 신분증 투입하고 카드를 넣고 결제하게 되어 있더군요.

 

신분증은 감면 혜택대상자만......

 

 

 

주차장 입구에는 시니어클럽 행복스템세차 서비스도 있어요

 

 

강당골 주차장 입구에는 대구 남구 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행복스템세차까지 있으니 세차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남구구민체육광장에 위치한 강당골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