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1년 사업정리컨설턴트 등록 및 신규모집 공고

지원사업/소상공인 by 유형욱 2021. 3. 4.

코로나19로 인해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역량강화 컨설팅을 통해 활기를 되찾고자 노력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불가피하게 폐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렇게 폐업(예정)인 분들을 위해 컨설팅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바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사업정리컨설턴트들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원활한 사업정리 및 재기경로 제공을 위해 사업정리컨설턴트 등록 및 신규 모집을 실시합니다.

[붙임]2021년사업정리컨설턴트등록및신규모집공고.hwp
0.08MB

 

아래 내용은 공고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사업개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폐업 및 재기전략, 세무, 부동산, 직무/직능 분야 컨설팅을 통해 사업정리 및 재기 경로 제공을 목적으로 시행되며, 사업 운영기간 60일 이상의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전문가를 통한 분야별 컨설팅을 지원(1명 당 최대 3개 분야)하며 재기전략, 세무, 부동산, 직무/직능 등에 대해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재기전략은 ▶ 폐업 절차, 주의사항 컨설팅(신고 불이행 시 불이익 등),▶ 개인 신용 관리 채무, 집기·시설 처분 등 정보 제공을 하며, 세무분야는 ▶ 폐업 시 세금 관련 신고사항 대행, ▶ 재산처분 및 사업양도 시 절세방법 등 정보제공, ▶ 기타 세무(또는 회계)와 관련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부동산분야는 ▶ 권리금·보증금 보호 관련 정보 제공, ▶ 사업장 양수도, 자산 매각 및 원상회복, 직거래 방법, ▶ 상가·점포 관련 법적사항(상가임대차보호법) 등에 대해서 컨설팅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직무/직능 분야는 신규분야로서 ▶ 직업탐색 및 개인맞춤형 직업적성·직능검사 실시 및 해석, ▶ 직업정보(지자체 일자리사업 등), 유망직군 연계 등의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2

기존 컨설턴트 등록

 

2020년 기존 사업정리컨설턴트 중 수행 실적이 1건 이상으로 2021년 컨설팅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653명), 등록기간은 2021. 3. 4.(목) ~ 3. 10.(수)까지 입니다.  

컨설턴트 등록교육 이수 후 컨설턴트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컨설턴트 등록교육은 2021. 3. 4. ~ 3. 6. 기간 내에 1회 수강하면 됩니다. 컨설팅 업무 수행을 위한 청렴 및 기초소양교육입니다. 

 

3

신규 컨설턴트 모집/선발

사업정리컨설턴트 세부 자격요건을 충족하며 `21년 신규 컨설턴트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를 대상으로 총 347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신규 컨설턴트는 ▶ 컨설턴트 신규 유입을 통해 지역/분야별 컨설턴트 Pool을 확대함으로써 폐업 소상공인의 다양한 선택 기회 제공, ▶ `21년 신규 도입되는 직무/직능 컨설턴트 선발을 통해 지원 영역및 분야를 확대함으로써 소상공인의 만족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등록기간은 2021. 3. 22. ~ 3. 26. 까지 온라인 www.sbiz.or.kr 로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평가를 거쳐 선정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2021년 사업정리컨설턴트 등록 및 신규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기지원실 042-363-7853, 7854로 문의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