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덕동 효명통닭, 당면이 가득한 정말 맛있는 찜닭을 맛보다 feat. 생활의 달인

맛집투어 by 유형욱 2024. 2. 3.

봉덕동 효명통닭, 당면이 가득한 정말 맛있는 찜닭을 맛보다 feat. 생활의 달인

 

 

퇴근길에 소주 한 잔이 생각난 친구가 저녁으로 찜닭 먹으면서 소주 1병 하자는 제안을 했다. 차는 어떻게 하려고 하니 대리운전하면 된단다. 나야 뭐 걸어 다니는 일상이라 콜~ 

 

친구가 위치를 설명해줬는데 효명초등학교 정문 맞은편에 있는 효명통닭이라고 했다. 그리고는 바로 전화해서 예약.

 

강당골공영주차장 이용안내(요금)

 

주차는 남구국민체육센터 앞에 있는 강당골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겠다 싶었다. 그곳에 주차하고 친구는 다음날 아침 버스로 차를 찾았다고 한다. 아침까지는 무료주차가 가능하기에......

 

 

 

 

대구 남구 봉덕동 효명통닭

 


대구 남구 봉덕동 효명통닭

대구 남구 고산1길 3

(봉덕 2동 1170-19)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예약전화 053-471-3037

생활의 달인 514회 출연(2016.02.22)

효명통닭 앞 골목에도 주차가 가능하나, 남구국민체육센터 앞 강당골공영주차장에 편안하게 주차하고 살짝 걷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효명통닭 메뉴

야채찜닭 25,000원

후라이드치킨 21,000원

양념치킨 21,000원

제사닭 22,000원

마늘간장치킨 17,000원

소주/맥주 4,000원, 음료수 2,000원

 


 

 

효명통닭 첫 느낌은 간판색이 바랜 것을 보니 오래된 듯했다. 식당내부는 테이블도 몇 개 없고 조그만했다. 이런 분위기를 노포의 향기라고 하나? 내부를 둘러보는데 눈에 딱 들어오는 사진 한 장.

 

 

오호 2016년에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셨구나. 생활에 달인에 등장한 식당 치고는 손님이 적다라고 생각해서 친구에게 살짝 이야기 했더니 오늘만 그렇단다. 평소에도 예약하고 기다려야 하는 집이란다. 오호~

 

 

 

 

 

 

친구가 출발하면서 예약을 해뒀기에 오래 기다리지 않았다. 

드디어 영접하는 효명통닭의 야채찜닭.

 

 

먹음직스러웠다. 정말 오래간만에 찜닭을 먹어본다.

한 눈에 봐도 당면이 많았다.

사실 난 찜닭의 당면을 좋아한다. 

 

 

일단 소주 잔에 한잔 채우고 시원하게 원샷

 

 

앞 접시에 덜어서 효명통닭의 야채찜닭을 맛봤다. 간이 딱 좋았다.  닭고기에도 간이 잘 배여들어 있었다. 오~ 겉에만 양념이 된 찜닭과는 차원이 다른 맛.

 

 

 

 

 

 

찜닭으로 유명한 안동찜닭집에 비교될 만한 수준이었다. 

 

 

당면은 얼마나 졸깃졸깃 하던지. 당면 먹는 맛도 좋았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즐겁다. 그리고 오래간만에 먹는 찜닭이어서 더욱 그랬다. 사실 찜닭은 혼자서 먹기는 힘든 음식이다. 최소 2~3명이 호응을 해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합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특히 외식하는 경우 찜닭은 선택에서 멀어지기 마련이니까

 

닭고기를 한 입에 넣고 우물우물 해서 뼈만 쏘옥 빼는 발골까지 완벽했다.

 

 

 

 

 

효명통닭의 야채찜닭은 2명이 먹기에 양이 넉넉했다.

굳이 공깃밥을 시키지 않아도 될 정도였다.(아마 남자 3명이라면 공깃밥을 주문해서 비벼 먹으면 좋을 듯)

 

 

정말 당면이 많았다. 

 

친구 덕분에 정말 맛집이라고 불릴만한 집을 알게 된 것 같았다. 이제 누구를 데리고 올지를 생각해봐야겠다. 누가 닭고기를 좋아하는지 고민 중이다. 하하하

 

역시 맛있는 음식을 먹는 다는 것은 행복이다. 내가 느낀 행복을 다음에 같이 누릴이는 누가 될지? 

 

이상 봉덕동 생활의달인에 방송된 효명통닭 방문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