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주남] 자연산 다섯잎, 여섯잎 클로버를 보셨나요?

일상이야기/사진 by 유형욱 2023. 10. 4.

[행주남] 자연산 다섯잎, 여섯잎 클로버를 보셨나요?

 

 

어느 순간부터 클로버를 가만히 보고 있으면 눈에 네잎클로버가 들어옵니다. 한 열번 정도 클로버가 자라는 곳을 보면 6번 정도는 발견하는 것 같습니다. 60%이상이라는 말이죠.

 

연휴에 걷다가 대구고등학교 옆에 작은 공원을 지나고 있었습니다. 수북히 클로버가 자라고 있길래 발이 저절로 그곳으로 향하고 있더군요.

 

 

어디보자 클로버가 있을까?  역시나 있더군요.

네잎클로버 부터 시작해서 심지어는 다섯잎 클로버, 여섯잎 클로버까지 있었습니다.

 

 

행주남(행운을 주는 남자)가 발견한 여섯잎 클로버와 다섯잎 클로버입니다.

 

처음 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자연산 여섯잎과 다섯잎 이라는데 더 큰 의미가 있겠죠.

 

 

기네스북에는 2009년에 56잎을 가진 클로버가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클로버를 전문적으로 번식시키는 곳에서 발견된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클로버의 꽃말은 모두 행운입니다. 네잎클로버를 행운이라고 알고 계신분이라면 좀 실망하셨죠? 실제로 그렇습니다. 왜냐면 클로버 꽃에 대한 꽃말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모르시기 때문에 제가 행주남이 된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모은 네잎클로버는 강의할 때 하나씩 나눠주거나 지인들에게 선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칭 행운을 주는 남자 즉, 행주남이라고 외치고 있는 겁니다. 하하하

 

 

이번에는 이렇게 코딩을 해서 잘 간직하려고 합니다. 혹시 저에도 좋은 일이 생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