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제주도여행의 필수코스

국내여행/장터구경 by 유형욱 2023. 5. 29.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제주도여행의 필수코스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선배, 친구들과 함께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서 골프라운딩도 하고, 관광지도 찾아가봤습니다.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가면 늘 동행하는 멤버들이랍니다. 이번 여행은 라운딩 2회, 관광지 투어로 일정을 맞췄는데요 그중에 서귀포매일올레시장도 둘째날 방문일정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40

연중무휴

하절기 07:00 ~ 21:00

동절기 07:00 ~ 20:00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가 있음

물론 처음 방문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지난 번에도 방문해서 맛있는 먹거리를 사서 숙소에서 잘 먹었던 기억도 있고 워낙 다양하고 맛있는 것들이 많아서 먹어보지 못한 것들을 먹기위해서 일정에 넣었습니다.

주차는 시장안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시장 밖에도 주차장이 있으니 편한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1. 버터구이 오징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제일 먼저 맡게 되는 냄새가 있습니다. 바로 버터구이 오징어. 얼마나 황홀한지 시장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사서먹고 나오는 길에 숙소에서 맥주 안주용으로 한 마리 사서 왔습니다.

2. 삼겹주먹밥

관광지를 다니다 서귀로매일올레시장에 도착한 터라 다들 배가 출출했습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픽하고 먹은 음식은 바로 삼겹주먹밥

주먹밥을 삼겹살이 돌돌 감싸고 있었는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데리야끼소스 같았고요 양파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3. 흑돼지고추잡채 롤카츠

네거리올레라는 곳에서 파는 롤카츠인데요 여러가지 맛이 있었는데 그중에 흑돼지고추잡채 롤카츠를 먹었습니다. 잡채를 흑돼지고기로 돌돌말아서 튀긴 음식이었습니다. 이것도 별미더군요.

외에도 전복, 고사리, 오징어, 통소세지, 김치 등이 있었습니다. 선택은 취향에 따라서......

여기서 잠깐. 서귀포 올레 시장에는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공간이 있어서 쉬거나 간단히 먹기도 좋더군요. 다만 먹고난 용기를 버릴 곳이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저는 먹고나서 바로 판매한 음식점에 부탁해서 버렸습니다.

4. 닭강정

4번째 먹거리는 한라통닭의 닭강정이었습니다.

오징어버터구이와 닭강정은 맥주 안주로 샀는데 친구와 둘이서 야밤에 너무 잘 먹었습니다. 왜 줄을 서서 기다리는지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5. 어묵과 떡볶이

빼먹을 번했습니다.

역시 야식으로 미리 준비한 떡볶이와 어묵

아무래도 매콤한 음식과 국물이 있어야 할 것 같아서 포장했습니다.

저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더 많은 먹거리로 저녁을 먹었으면 했는데, 일행의 의견은 '간식은 간식이고 저녁은 저녁이다'였습니다.

다수의 의견을 따라야겠지요?

이번 제주여행에서는 5가지를 맛봤는데요, 다음에 제주에 오면 이외의 음식을 또 먹어봐야겠습니다. 제주도 관광지에서 눈이 즐거웠고, 올레시장에서 맛있는 먹거리로 입도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