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공원 한 바퀴 산책, 어린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인정

국내여행 by 유형욱 2023. 3. 17.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공원 한 바퀴 산책했습니다.

 

 

며칠 전, 경산에 일이 있어서 간 김에 삼성현역사문화공원을 걸었습니다. 내부만 걸은 것이 아니고요 숲체험하는 곳부터 시작해서 공원 능선을 타고 한 바퀴 걸었습니다.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산책경로

삼성현 = 세 분의 성현 = 원효대사, 설총, 일연선사

삼성현역사역문화공원 정보

  • 경북 경산시 남산면 삼성현공원로 59
  • 전화 : 053-804-7320
  • 길 건너 자라지(못), 경산동의한방촌도 있어서 휴식공간으로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어린이체험시설(놀이터, 숲체험) 등이 있어서 어린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입니다. 
  • 참고로 공원 내에 푸드트럭도 1대 상주하는 것 같습니다. 
  • 이용시간 하절기 09:00 ~ 18:00, 동절기 09:00 ~ 17:00
  •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은 휴관
  • 공원은 상시 개방

 

 

 

 

 

 

경산 삼성현역사공원은 원효대사, 설총, 일연선사 세분의 정신과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통과 문화 그리고 어린이 체험공간 등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면 세 분과 관련된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해골이 보이는데요? 느낌 오시죠? 원효대사와 해골물. 어린이들에게도 설명해 주기 좋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놀이시설입니다. 놀이시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주위에 평상도 있어서 소풍 가시면 정말 좋습니다. 어린이들은 놀이시설에서 놀고, 부모님은 평상에서 휴식취하시고~ 실제 가족 소풍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어린이 놀이시설 바로 위에 숲체험 장소 앞 포토존입니다. 저는 포토존만 찍는 걸로......

 

산림교육을 목적으로 조성된 삼성현 유아숲체험원입니다.

 

https://www.gbgs.go.kr/open_content/ko/page.do?mnu_uid=5005&신청하는 홈페이지 주소이고, 문의는 경산시청 산림과 산림휴양팀 053-810-5221으로 하시면 됩니다.

 

 

 

 

 

숲체험 장소 옆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을 걸었습니다. 이 길이 참 마음에 듭니다. 이번이 두 번째 산책인데요 사시사철 푸르른 소나무라 이른 봄에도 걷기 좋았습니다. 일단 푸르고 고즈넉한 길이라 좋습니다. 더러 걷는 분들이 보이시기는 하지만 인근에 주택가가 없어서 사람이 붐비는 곳이 아니라 좋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걷는다면 삼성현과 관련된 이야기 안내문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교육적인 면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삼성현역사문화공원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정자입니다. 시원하게 내려다 보입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거의 끝 부분입니다. 이제는 내려가는 것만 남았습니다.

 

 

해가 넘어가고 언제부터 올라와있었는지 모르는 달도 함께 보였습니다. 솓대인데요 공원조성하면서 만들었을 것인데 각각 만든 사람들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글씨체를 보아하니 어린이들이 참여한 것 같은데 맞다면 기획을 잘하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삼성현역사공원을 한 바퀴 산책했습니다.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산책에 소요된 시간은 약 30분 정도, 그것도 사진 촬영을 하면서 걸었기에 걸린 시간이고, 산책만 하신다면 더 단축될 수 있겠죠? 이제 곧 따듯한 봄날이 올텐데요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지시고 산책도 할 수 있는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들리셔서 삼성현의 뜻과 정신도 알아보시고 즐거운 시간도 가져보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