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월 2일까지 대구 달성군 '2023년 유가한정벚꽃축제'가 열려요

국내여행 by 유형욱 2023. 3. 28.

4월 2일까지 대구 달성군 '2023년 유가한정벚꽃축제'가 열려요

 

 

벚꽃이 동네방네 피는 시기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봄인 것이죠. 마스크를 벗고 경험하는 2023년 봄 축제들이 시작되었습니다. 대구에서도 벚꽃축제가 한창인데요 지난 토요일 대구 달성군에서 열리는 '2023년 유가한정벚꽃축제"에 다녀왔습니다.

 

 

 

 

 

 

 

현수막을 보니까 공식적인 축제기간은 2023. 3. 31.(금) ~ 4. 2.(일)까지 였는데 벚꽃이 일찍 피기시작하면서 벌써 부터 축제가 시작된 것 같더군요.

 

대구 달성군 2023년 유가한정벚꽃축제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유가읍 한정리 일원에서 개최됨

위치 : 대구 달성군 유가면 유가읍 달창로 26길 17 유가면한정리보건지료소 일원

축제기간 : 2023. 3. 31.(금) ~ 4. 2.(일)

임시주차장 운영(한정초등학교 운동장(폐교))

 

 

 

 

 

 

 

 

벚꽃이 핀 구간은 교통이 통제되고(제가 방문했던 날은 25일, 토요일) 입구부터 군것질거리를 파는 매대와 패션소품을 파는 플리마켓, 흥겨운 노랫소리가 이어지는 풍물장터 등이 축제장소 임을 알게 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사람이 모이는 곳을 꺼려했는데 이제는 축제를 즐기는 분들을 보니 저도 기분이 덩달아 좋아졌습니다.

 

 

 

 

 

 

 

참, 유가한정벚꽃축제의 주인공 벚꽃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려야겠군요. 제 눈에는 약 85%~90% 정도 핀 것으로 보였습니다. 벚꽃이 만개했을때의 풍성함이 부족하더라고요. 정말 축제기간이 되어야 활짝 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요즘 기온이 다소 떨어져서 걱정이긴 합니다. 이러다 바로 시드는 거은 아닌지 말입니다.

 

군것질도 하고 밝게 핀 벚꽃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촬영하고 즐거운 벚꽃축제의 모습이었습니다.

 

 

작은 다리 건너 구지면에서 바라보는 한정리 벚꽃은 멋있었습니다. 

 

 

 

 

 

 

 

저는 토요일에 방문해서 많은 분들을 뵈었는데 혹시 주중에 시간이 허락된다면 주중에 방문해보세요. 아무래도 주말보다는 차도 적고, 인파도 적어서 편하게 구경하고 인생사진도 쉽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중 방문 강추!! 물론 북적이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당연히 토요일, 일요일에 방문하시는 것이 맞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