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수성구맛집 두산동 해미복어] 숨겨져 있는 맛집 feat 홍어삼합

맛집투어 by 유형욱 2023. 6. 7.

[대구 수성구맛집 두산동 해미복어] 숨겨져 있는 맛집 feat 홍어삼합

 

 

 

수성구 해미복어는 정말 우연히 알게된 맛집입니다.

 

수성구 들안길에 유명한 복어집들이 있죠. 그런데 이 집은 유명복어집에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곳이었습니다.

 

 

 

시작은 당구장이었습니다.

선배님들이 곧 있을 고등학교 총동창회 당구대회 준비를 하신다길래 응원차 구경을 갔다가 저녁시간이 되어 무엇을 먹을지 이야기를 했습니다. 마침 옆 당구테이블에서 이 이야기를 듣던 한 분이 가까운 곳에 정말 괜찮은 집이 있으니 가 보라고 권했습니다.

 

 

그분은 원래 복어집인데 도가니 수육이 괜찮다고 추천해주시면서 홍어도 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오십대 초반인 제가 막내니까 선배님들의 나이를 대충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도가니, 홍어 등 아재들도 좋아할 메뉴라서 8명이 그곳으로 이동했습니다.(저는 홍어 거의 안먹습니다. 하하하)

 

 

수성구맛집 두산동 해미복어

대구 수성구 들안로 8길 9(두산동 138-15)

예약문의 053-763-1178 / 010-7666-7293

홍어삼합은 미리 예약

매주 1, 3주 일요일은 정기휴무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는데 추천받은 꼬리 도가니수육은 아쉽게도 재료 소진이 되었다네요. 홍어삼합이 되는지 여쭤보니 기다려야 한답니다. 그래도 홍어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홍어삼합과 복어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일반 식당과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복어불고기를 주문하니까 복어껍데기를 주시더군요.

멋진 소주 안주죠.

저도 좋아하고요

졸깃졸깃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예약하지 않고 홍어를 주문했으니 시간이 걸렸고, 복어껍데기와 반찬을 안주삼아 홀짝홀짝 마셨습니다.

 

체력이 대단한 선배님들이셨습니다. 술을 드시는데 저보다 더 빨리 드시네요. 체력관리를 어떻게 하셨길래 부러웠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홍어와 복어불고기

냄새가 느껴지는데 정말 간혹 먹는 홍어와는 확실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홍어를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무려 다섯 분이 이 홍어 오리지날이라고 하시면서 드시는데 잘 드시더군요. 홍어코라고 하시면서 드시던데 저는 잘드시는 모습만 잘 보고왔습니다.

 

 

저는 제가 앉은 테이블에 있는 복어불고기를 독점하다시피 했습니다. 다들 홍어의 매력에 빠지셔서 제가 많이 먹게 되었습니다.

 

맛있더군요. 매콤한 양념, 콩나물 미나리와 함께 먹는 복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두산동 해미복어에서 마무리는 복어불고기 양념에 볶음밥과 복어탕, 복어맑은탕이었습니다.

 

볶음밥은 한국인의 밥상에 있어서 표준이죠. 빠질 수 없는 서브메뉴죠. 팔팔끓는 복어탕도 매력이 철철 흘러넘쳤습니다.

 

 


정말 하늘같은 선배님 덕에 맛있는 음식을 정말 많이 먹었던 날이었습니다. 자리를 일어서면서 홍어를 맛있게 드시던 선배님들이 모두 식당 전화번호를 휴대폰에 입력하시더군요. 당구장에서 만남 손님덕분에 정말 홍어맛집을 발견했다면서요.

 

선배님 말씀에 홍어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하다고 하네요.이정도면 대구에서 홍어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하시더군요

 

이상 수성구 두산동에 숨은 맛집인 해미복어 방문기였습니다. 우리 선배님들 홍어 드시러 언제 가실런지? 저도 따라가게요. 하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