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있는 053창업카페를 소개합니다.

지원사업/창업뉴스 by 유형욱 2019. 4. 13.

창업에 대한 관심이 그어느때 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1개월전에 모집이 완료된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경우에도 경쟁률이 상당히 높았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도 다양한 지원제도를 통해 창업을 유도하고 있으며, 젊은층사이에서도 창업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창업컨설팅을 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 053창업카페

 

처음 창업을 하기 위해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좋은 공간을 한곳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삼성창조캠퍼스의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053창업카페라는 곳입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각 권역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옛 제일모직 부지였던곳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다양한 창업관련,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려고 하는 053창업카페는 그 프로그램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맘 편히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데 처음부터 비용(월세 등)을 지불하기에는 부담스럽겠죠? 그럼 바로 053창업카페로 가시면 됩니다.

 

자 지금부터 053창업카페 내부를 한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053창업카페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있는 청년들이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053창업카페 운영시간"

AM 10:00 ~ PM 10:00

 

 

 

입구에는 이렇게 게시판을 통해서 창업 교육, 행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보가 게시되어 있고, 창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필요한 기술과 인적자원에 대한 협업을 요청하는 포스트잇등이 붙어 있습니다. 053창업카페를 가시게 된다면 한번쯤은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053창업카페의 내부 모습입니다. 자유롭게 앉아서 자기 일을 보시면 됩니다. 스터디도 하시고, 공부도 하시고, 미팅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와 약간의 다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냥 알아서 드시면 됩니다. 이왕이면 자기 텀블러를 이용해주시면 더욱 좋겠구요. 환경을 생각해서 말입니다. 저도 이날은 제 텀블러를 가지고 갔었답니다.

 

 

누구나에게 개방되어 있기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타까운 점은 최근에는 이용객에게 주어졌던 2시간 무료주차 혜택이 없어졌다는거죠 ㅠㅠ 장시간 이곳을 이용하실 분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053창업카페에 등록하시고 자주이용하시면 무료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 이 사항에 대해서는 053창업카페 매니저님에게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