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대학교, 변화하는 모습과 노력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19. 4. 12.

수성대학교를 정말 모처럼 다녀왔습니다.

정문앞에까지는 서너번 미팅이 있어서 갔다 온적은 있지만 내부까지는 모처럼 들어가봤습니다.

 

5년전에는 창업보육센터에 아시는 분이 사업을 시작하셔서 다녀왔었던 것 같고,10년전에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업을 하고, 강의도 한 학기했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

 

창업과 관련된 일을 준비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다녀왔습니다. 저도 창업 컨설팅 관련일을 하고 있지만 저도 이렇게 모르면 찾아다니면서 여쭤보고 있답니다. 창업하시분들도 인터넷만 검색하지 마시고 주위 분들에게 직접 찾아다니시면서 조언을 구하는 방법도 시도해보세요

 

수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대구지역에서 스타기업을 3곳이나 배출한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미디어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많이 입주해있다고 해주시네요

 

내어주신 차를 마시면서, 제가 가지고간 안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좋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했습니다. 비즈니스모델을 만드는데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시간을 보내고 나서 수성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했습니다. 새롭게 준비 중인 공간도 보여주셨고, 새건물도 소개해주셨습니다.

 

강산관을 먼저 보여주셨는데, 이곳에는 예전에 수영장등이 있던 곳으로 리모델링이 거의 완료되어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이 완룐되었거나 하고 있었습니다.

 

S.LAB 입니다.

지역기업과 함께 운영중인 곳인데 메뉴개발도 하고 사서 먹을 수도 있는 곳이랍니다.

 

딱 보면서, 스타트업들에게도 이런 장소와 기회가 주어진다면 외식관련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멋진 공간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거의 리모델링이 끝나가는 한곳을 보여주셨는데, 이전에 수영장이 위치해 있던 곳이라고 하셨습니다.

 

 

 

 

공연,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 150명정도의 행사가 가능한 곳으로 보였습니다.

다음에 이정도 규모의 공간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소개해드려도 될듯!!

또한 헤어, 네일, 메이크업, 스파 등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뷰티 시뮬레이션 공간의 시작입니다.

헤어, 네일, 메이크업 그리고 그옆에는 스파까지!!!

 

 

공간작업은 마무리 되었는데 아직 설비와 재료등이 갖춰지지는 않았지만 곧 완공될 것 같았습니다.

 

 

새롭게 완공된 기숙사!!

 

기숙사 뒤에는 4면의 풋살장까지!!

산밑에서 즐기는 풋살!!!

 

예전 운동장에 새롭게 들어선 건물!!!

 

수성대학교 신축건물과 건물 내부가 리모델링되어진다고 수성대학교의 변화가 느껴진다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모습은 그렇겠지만 수성대학교의 소프트웨어 즉, 변화를 모색하고 콘텐츠를 채우는 등의 노력이 눈에 띄였습니다.

 

미래를 위한 미디어산업에 대한 관심과 노력, 학생들의 장래를 위한 시뮬레이션 랩의 운영 등 한걸음 앞선 노력이 ~ing 하고 있었습니다.

 

지역 발전을 이끌어나갈 수성대학교의 미래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