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동관광두레/가을여행주간] 유교책판 보며 안동귀신파티, 안동소주파티하면서 문화야놀자~~~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16. 10. 18.

[안동관광두레/가을여행주간] 유교책판 보며 안동귀신파티, 안동소주파티하면서 문화야놀자~~~

 

대대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으로 가을여행떠나요

2016 안동 가을여행주간 을 맞아 "문화야놀자"라는 주제로 안동관광두레(주)주관으로 멋지고 흥겨운 파티가 2016년 10월 24일(월)~11월 6일(일)까지 열립니다.

 

 

"주민관광공동체"인 안동관광두레(주)가 주관하는 행사로

 

손으로 전해진 유교책판

안동귀신파티 '세계귀신, 안동소주를 마시다'

안동소주파티 '안중 할매가 열다'

등이 있다.

 

 관광두레 

- 관광두레란 기존의 관광산업에 '두레'라는 전통적인 공동체 문화가 결합된 것으로, 지역 주민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관광사업 공동체

-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법인체를 만들어 숙박, 음식 등 관광사업을 경영함으로써 지역 일자리와 소득을 집접 창출 할 수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 출처 : 시사상식사전, pmg지식엔진연구소, 박문각

 

유교책판의 경우 유네스코 세계유산 "하회마을"하회별신굿 탈놀이 공연과 함께 안동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유교책판"을 일반에게 공개하는 행사이며,

 

 

안동귀신파티는 할로윈데이와 안동의 제비원 성주신앙을 접목한 행사로 젊어진 놀이문화를 선사할 것이다.

 

또한 안동소주파티 "안중 할매가 열다"는 고려개국과 안동, 고려의 문화자원인 안동소주, 하회별신굿탈놀이, 놋다리밟기, 노국공주, 공민완이 함께하는 고려시대 안동문화를 즐길 수 있다.

 

 

 

 

2주간 개최되는 행사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행사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10.24(월) 부터 11.6(일)까지 여행주간 일일 프로그램으로는 이원모와가 일대에서 다식만들기체험, 한복코스프레체험, 국화차 체험이 열리며, 11.4(금)에는 예움터마을(구름에 리조트)에서 육우원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10.29(토)일에는 손으로 전해진 유교채판 행사와 '세계귀신, 안동소주를 마시다'라는 주제로 안동귀신파티 가 예정되어 있다.

 

할로윈데이 !!!

저는 귀신 그러면 전설의 고향만 생각납니다. 무셔 무셔요~~ 정말 무서워요

한국국학진흥원과 도산서원에서 유교책판의 일반 공개행사로 1회 20명 100명을 대상으로 목판인출 체험(하루 5회 공개)을 진행한다.

 

29일 딱 하루만 유교책판 공개합니다.

 

또한 안동귀신파티는 세계 귀신 탈 만들기, 귀신코스프레, 내가만든 귀신 포토존 사진촬영과 안동소주 & 별난안주 그리고 안동밤을 뜨겁게 핫 핫 하게 할 예정이다.

 

유교책판행사는 인원제한이 있기때문에 꼭 사전신청하셔야 합니다.

관련문의는 doorae054@naver.com으로 하시면 됩니다.

 

 

 

11.5(토)에는 '안중 할매가 열다' 라는 주제로 안동소주파티가 열린다

(아으 소주~ 참고로, 저는 소주와 고량주 매니아!!!!)

 

[전국의 소주전시]

 

전국의 소수가 전시되며, 안동속의 고려찾기 게임, 고려음악살롱, 멋진 바텐터의 소주칵테일쇼, 세계문화유신인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 공민왕과 노국공주의 프로포즈 이벤트, 안중할멈 고산주를 빚다 퍼포먼스 그리고 핫한 Club DJ Party 가 계획되어 있다.

 

안중 할매, 안중 할멈이 누구냐구요??? ㅋㅋㅋㅋ

고산주를 처음 빚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데, 안중 할매는 고려 왕건이 견훤과 전쟁을 할때 견훤이 진을 친 저수봉 기슭의 주막을 운영하던 할머니랍니다. 역사속에서는 안중구(安中嫗)라고 나옵니다. 구자는 할머니 구자입니다.

 

삼태사(김선편, 장길, 권행 - 왕건군에 가담) 등에게 견훤의 정보를 알려주고, 견훤의 장졸들에게 술을 대접하여 만취하게 해서 승리에 기여했다는 역사속 이야기가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ㅎㅎㅎ)

 

안동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방문하시게 되면 같이 가시는 분들에게 소개해줄 좋은 정보 인것 같습니다.

아는 척 하셔도 됩니다. ㅎㅎㅎㅎㅎ

 

유익한 정보 한가지 더 ▶▶▶ 안동지방의 차전놀이도 이때 유래한 거랍니다.

 

 

안동관광두레에서 주관하는 2016 안동 가을여행주간 "문화야 놀자"에 지역별 행사개최 안내입니다.

참고하십시오~

 

 

 

한국에 많은 축제와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각각 특색이 다 있습니다. 가을여행을 즐기실 때 가족과 함께라면 역사속의 한걸음 같이 해보시는 것도 의미 있는 가을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10월 29일 안동 가을여행주간 느끼러 방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