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령] 당신은선물 촬영지(대가야교, 고분가얏길)에서 가을을 느끼다.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16. 10. 9.

[고령] 당신은선물 촬영지(대가야교, 고분가얏길)에서 가을을 느끼다.

 

SBS일일드라마 "당신은선물"고령에서 촬영된다는 소식을 지난 고령 콫페스티벌 에서 들었다.  내 뿌리 역시 고령이라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그 촬영지를 찾아가보기로 했다. 하늘도 맑고 해서 간단한 나들이로 딱 좋고, 오늘이 장날이라서 포스팅할 사진도 찍을 겸 해서 다녀왔다.

사실 내가 아는 동네가 TV에 나온다니 호기심도 발동했다. ㅋㅋ

 

[출처 : SBS]

 

이왕이면 내가 어릴적 버스로 다녔던 그 길로 다녀오기로했다.

참 오래간만에 가보는 길이었다.

금산재

 

벌초하고 돌아오면서 멀리서만 봤는데......

올라서니 다리가 조금 떨렸지만 ㅎㅎㅎㅎ

뷰는 참 좋았다.

 

 

 

금산재에서 바라 본 고령전경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 있었다.

"금산 의봉산 숲길"

 

 

지난 9월 24일~25일 고령 대가야교에서는 고령 콫페스티벌 이 아름답게 개최되었다.

그때 그자리를 찾아서 열심히 사진도 찍고 했었는데 "당신은선물" 78회 회상씬에서 그 코스모스 길이 나왔다

 

[출처 : SBS]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6살 꼬맹이가 아버지 경운기 옆에 타고 고령장날 짜장면 먹으러 다녔는데, 이젠 마흔여섯이 되어 고령을 찾아가네 ㅎㅎ 물론 벌초나 집안행사가 있을 때마다 갔었지만, 오늘처럼 옛일 생각하면서 간적은 없었네요.

어린시절 몇년 고령에서 보냈는데 그때 기억들이 다시금 떠오른다.

 

드라마 속의 코스모스 사진을 조금 더 보여드리면...(9월 24일 찍은 사진입니다)

 

코스모스 뒤로 보이는 다리가 "대가야교"

금산재에서 고령으로 넘어가는 다리가 3개 인데

2개의 회천교 와 대가아교 이렇게 있다.

 

"대가야교"는  지난번 콫페스티벌 축제 때 개통했다.

참 대가야교도 당신은선물에 등장한다는 ㅋㅋ

 

 

 

아침 이른 시간이었지만 벌써 부터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물건을 내놓고 계셨다.

가을을 느끼게 하는 밤, 대추를 비롯해서

한쪽에서 소고기국, 선지국, 추어탕 등이 먹음직스럽게 끓고 있었고, 제수용품, ㅋㅋ 신토불이 뻥튀기 ㅎㅎㅎ, 내가 좋아하는 어묵 역시 장날 별로는 최고~

 

무엇보다고 어릴적이나 지금, 장날 장터에 사람이 많아서 좋다

조금있으면 지금은 한산하지만 장보러 온 사람들로 가득할 것 같다.

 

 

 

 

 

소구레국밥집도 보이고

(소구레는 소껍질 안쪽에 붙어 있는 지방질로 국밥으로도 먹고 국수나 수육으로도 먹는단다, 근데 난 아직 못먹어봤다. 초등학생 입맛인가? ㅎㅎㅎㅎ)

말린 문어와 오징어 명태 제수용품들

 

 

 

 

고령장터 어묵을 만드시는 예술적인 모습을 보자 ㅋㅋ

 

 

 

[출처 : SBS]

 

당신은선물에 등장했던 "고분가얏길""느림보우체통"

고분가얏길은 대가야읍을 감싸는 주산의 남동쪽 능선 위로 고분가얏길에는 크고 작은 700여 기의 고분이 있다. 대가야양식의 토기와 철기, 말갖춤, 금관과 장신구 등 최고급 유물이 출토되었으며 대체로 5~6세기에 걸쳐 만들어진 것들로 보고 있다.

 

사실 나는 대가야가 작은 국가인줄말 알았는데, 오늘 대가야가 작은 국가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다.

경상도와 전라도를 그 영역으로 하는 국가였다.

그것도 당시에 아주 중요한 자원인 철로 유명한 국가

 

 

 

 

고분가얏길은 대가야박물관으로 들어가서 좌측으로 올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조용한 가을 아침의 상쾌한 바람이 나와 함께여서 걷는 내내 기분이 좋았다

도시에서 받은 모든 스트레스가 가을바람에 씻겨져 가는 느낌

이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고 싶은데 글재주가 없어 참 아쉽다

 

 

깊은 호수를 바라다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가지게 하는 파란 하늘

그리고 아침의 시원한 바람 과 깨끗한 공기

 

고령 고분가얏길 !!!

 

한번씩 찾아올 것 같다.

집에서도 멀지 않고 아침에 조용함과 고향의 따뜻함을 느끼고 싶을 때면 한번 씩 이길을 찾아 걷고 있을 것 같다.

발목상태가 아직 좋지 않지만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산책하기에는 딱 좋은 코스인것 같다.

 

 

고분가얏길 이정표 뒤로 고령 대가야읍이 내려다 보인다.

 

고분가얏길과 느림보우체통

 

그리고 여기 가실때에는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주차장"을 네비게이션으로 설정하고 가시면 됩니다.

주차장 아주 넓어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