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이 힘이다] 감동을 주는 사람은...by 유형욱

잡동사니/도서 by 유형욱 2016. 2. 22.

[사람이 힘이다] 감동을 주는 사람은...by 유형욱

 

올해 목표중에 하나가 독서를 열심히 하는 것이다.

나름의 권수도 세우고

좋은 책을 찾아볼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몇해전에 구입해 두고 차일피일 미루다

지금에서야 읽는 책이 있다.

 

 

 

 

"사람이 힘이다"

"스펙을 쌓기보다 사람에 투자하라"

라는 부제에 끌려 구매했던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된 내용중에 함께 공유하면 좋을 듯 한 부분이 있어서

블로그에 소개하고자 한다.

 

미국의 유명한 자기계발 전문가인 스티브 챈들러

"리치웨이"라는 저서에서

'감동을 주는 사람만이 전설이 된다'는 명제를 이야기하면서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줄 수 있는 요소를 찾으라"고 말한다.

 

즉 감동을 주기 위한 한 방법을 이야기 하는데,

누가 당신에게 무엇인가를 요청하면 그 사람이 요청한 것보다 그저 조금만 더 해주라는 것이다.

또는 그 사람이 예상하는 시간보다 조금 더 빨리 끝내 준다든지 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상대는 사소한 것, 작은 것에서부터 놀라운 반응을 보이면 점점 감동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이 놀라움을 주는 요소를 이용하는 기법은 강력한 군대의 전략이기도 하고,

부의 창출을 가져오는 부자의 전략이기도 하다

 

 

 ■ 사례 : 노드스트롬 백화점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최고의 백화점 중 하나인 '노드스트롬'에서 실제 있었던 이야기다. 한 여성이 미국 동부에서 열리는 큰 파티에 입고 갈 새 드레스의 수선을 늦게 주문하는 바람에 제때 입지 못할까 하고 걱정을 하게 되었다. 바로 다음 날 비행기를 타고 가야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동부에 도착해 호텔 방에 들어가 보니 깜짝 놀랄 일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녀의 눈앞에는 초콜릿 한 상자와 "노드스트롬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쓰인 카드가 리본으로 감싼 자신의 드레스 옆에 놓여 있었다. 그녀는 "어머 말도 안 돼"히고 너무 놀라고 감동하고 말았다.

 

이 일이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다. 누군가를 충분히 놀라게 하면 그들은 평생 그 일에 대해서 입소문을 내면서 이야기하고 다닐 것이다. 실제 그 여성의 드레스 이야기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마다 노드스트롬 백화점이 대단하는 설명과 함께 화제가 되었다. 몇 백만 달러의 광고를 낸 것 이상의 효과가 있었다.

 

출처 : "사람이 힘이다" 이연수 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