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미시창업보육센터] CEO대상 마케팅 강의

경영학특강 by 유형욱 2022. 11. 30.

 

11월 끝자락에 구미시창업보육센터에서

강의를 하고 왔습니다.

 

창업보육센터 입주 CEO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강의였습니다.

 

구미시창업보육센터는

경북 구미시 1공단로 144(공단동 267-96)에 위치하고 있으며 2개 건물에 창업기업들이 입주해 있습니다.

 

 

이렇게 입주해 있는 대표님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주제로 강의하게 되었는데요 대표님들이 평상시에 실천할 수 있는 마케팅을 중심으로 난이도를 조절해서 강의를 했습니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명언도 소개하면서 대표님들의 마케팅 세포를 깨우면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연예도 연예세포가 활성화되어야 하듯이

마케팅 역시 대표님의 의지세포가 활성화되어야 하니까요

아시겟지만 마케팅 누가 대신해주는 것이 아니잖아요

 

 

'고객을 사랑하고 경쟁자를 존중하라'
(Love your customers, Respect your competitors)

'변화를 민첩하게 포착하고 언제든 변화할 태세를 갖추라'
(Be sensitive to change, be ready to transform)

'당신의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고객에게 다가가라'
(Go first to those who can benefit most from you)

'소비자가 원할 때 언제든 당신을 찾을 수 있게 하라'
(Always make yourself available, spread the good news)

'정보를 꾸준히 모으고, 지혜롭게 의사결정하라'
(Gather relevant information, but use widom in making your final decision)

 

 

그리고 BTS 태형의 볼멘 케첩 찾이에 답한 하인츠의 센스있는 답변을 사례로 들면서 SNS가 가지는 놀랍고도 빠른 소통을 통한 예도 소개했습니다.

 

SNS, 인터넷상에서는 어떤 일이 어떻게 전개되고 확산되고 아무도 모르니까요~

 

 

더불어 강의중에 자기 진단을 통해서 해법을 찾아봤습니다.

 

물론 제한된 강의시간이라 정확한 진단은 아니었지만 대표님의 마케팅 세포 활성화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질문의 시작은 "우리 회사 마케팅은 어떻게 하고 있지?"로 시작했습니다.

 

SNS활용여부, 언론매체 노출, CEO 자신의 노력 혹은 전담인력 그리고 전시/박람회 참가유무 등을 체크했습니다.

 

따지고 보면 SNS마케팅 영역외에 오프라인 부문도 있으나 굳이 구별할 이유는 없을 듯 합니다. 오프라인 활동이 온라인으로 이어지게 되어 있으니까요

 

 

 

아울러 SNS 마케팅에 있어서

실패/성공요인을 따지면서 참여하신 모든 대표님의 마케팅이 꾸준히 진행되어 성과가 날 수 있도록 염원하면서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가급적이면 현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드렸는데 다들 활성화된 마케팅세포로 인해 앞으로 꾸준히 실천하시겠죠?

 

그날 구미시 창업보육센터에서 마련한 마케팅 특강에

참여하신 모든 대표님들의 건강과 회사의 발전을 기원드리면서 이만 총총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