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성군 현풍 파크골프장] 현풍원오교구장

스포츠&레포츠 by 유형욱 2021. 10. 30.

 

 

 

달성군 도동서원을 다녀오면서

잔디구장이 있길래 들어가봤습니다.

예상처럼 파크골프장이었습니다.

 

 

낙동강을 옆에 두고 조성된현풍파크골프장인 현풍원오교구장입니다.

 

 

이름을 잘 읽어야 합니다.

현풍 + 원오교 + 구장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교구장이라고 읽어서 살짝 헷갈렸는데

파크골프장 위를 지나는 다리가 "원오교"입니다.

 

 

 

 

그러니 뒤에 구장을 붙이게 되면

원오교구장이 되는 것죠

당연히 파크골프장이 위치한 지명이 현풍이라서

현풍원오교구장~

그냥 현풍원오교파크골프장 이러면 부르기 좋지 않을까요?

 

네이버 지도에는 아직 표기가 되지 않았고

다음 지도에는 현풍읍원오교파크골프장이라고 나옵니다.

 

관계자 분께서는 많은 분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현풍원오파크골프장(원오교구장)은마침 월요일이라서 휴장일이었습니다.

 

 

잔디보호를 위해서 휴장하셨는데저는 사진을 부담없이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아쉽다면 파크골프를 즐기는 분들의 생생한 모습을보여드릴 수 없다는 것이 좀 그렇네요

 

최근 파크골프를 즐기는 동호인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파크골프는 하나의 클럽과 공 하나만 있으면가능한 레포츠입니다.주로 어르신들이 운동삼아 많이 즐기고 계십니다.

 

 

 

룰은 골프 룰과 거의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아직은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서...)하지만 파크골프 산업에 종사하는 후배말로는동일하답니다.

 

 

 

굳이 제가 아는 범위에서 차이점은 볼마커가 필요없다는 점입니다. ㅋㅋㅋ

 

 

티잉그라운드에는 순서를 정하고 순서대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골프와 같죠?

 

공이 골프공보다는 훨씬 크기 때문에홀컵도 큽니다.

 

파크골프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공부해서 제대로 설명드리기로 하고 일단 달성군 현풍 파크골프장인 현풍원오교구장 사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전체 규모는 18홀 규모로 보이구요원오교 밑에 부분이 A코스차로 진입로 부분이 B코스 입니다.

 

낙동코스, 현풍코스 이러면 어색할까요?혼자 생각해봤습니다.

 

굳이 영어로 한다면리버코스, 필드코스 ㅋㅋㅋ 좀 어색하네요

 

 

많이 넓습니다.

그만큼 활동량이 많으시겠죠?

 

골프장은 카트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겠지만

파크골프는 오롯이 걸으셔야 하기에

이 정도 면적이면 운동량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A코스와 B코스 중간에는

푸드트럭도 있어서

그늘집처럼 요기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푸드트럭 괜찮네요.

 

 

B코스는 여름에는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A코스에는 중간에 나무 그늘이 있어서

무더위가 심하면 잠시 그늘밑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겠으나

 

 

 

 

B코스는 마땅히 잠시 쉴 곳이 보이질 않네요.

이 부분은 조금 개선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현풍원오교구장 이용 팁<<<

 

1. 주차장

파크골프장인 현풍원오교구장을 이용하실 때

주차는 원오교 아래에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화장실

A코스와 B코스 중간에 있어요

 

3. 별도의 이용료는 없습니다.


저도 후배에게 부탁해서 장비를 구한다음

직접 파크골프를 한 번 경험해 봐야겠습니다.

 

이상 현풍 파크골프장인 현풍원오교구장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