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의료관광진흥원] 2021년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 해외 의료관광 거점 확대사업 시행합니다.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21. 5. 27.

대구의료관광진흥원에서는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의 외국인 환자 유치 역량 강화 및 의료관광 수용 인프라 확대를 위해 "2021년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 해외 의료관광 거점 확대 사업" 시행 계획을 공고했다.

 

2021년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 해외 의료관광 거점 확대 사업 신청서(최종).hwp
0.05MB
2021년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 해외 의료관광 거점 확대 사업 공고문(최종).hwp
0.03MB

 

1 사업 개요

 

대구의료관광진흥원에서는 "2021년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 해외 의료관광 거점 확대사업"을 통해 대구시 선도의료기관의 해외 거점 구축을 통한 글로벌 의료관광 역량을 강화하고 선도의료기관 중심의 사업 운영을 통한 외국인 환자 유치 인프라 확대 및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한 맞춤형 사업 실시를 도모한다.

 

 

지원대상은 해외 의료관광 거점 구축을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대구광역시 지정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이다. 참고로, 사업에 참여하는데 있어서 컨소시엄 구성은 자율이며, 유치업체의 경우 참여기관만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또한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은 공고마감일 기준 외국인 환자 유치업 등록 및 대구에 본사가 소재하는 것은 필수이다.

선정 시 최대 50백만원 지원!!!

 

선정된 경우, ▶해외 의료관광 거점 구축(확대)을 위한 홍보·마케팅 비용, ▶해외 거점 구축(확대)을 위한 국·내외 인프라 구축 비용, ▶해외 거점 구축(확대)을 위한 타겟 국가 홍보 설명회 비용 등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되는 지원금은 ▷ 온·오프라인, ▷ 홍보 설명회, ▷ 국/내외 인프라 구축, ▷ 국/내외 마케팅, ▷ 위탁용역비, ▷ 기타사항(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타 비용) 등으로 사업비를 편성하면 된다. 단 국내외인프라 구축은 자부담만으로 편성가능하다.

 

 

사업비 편성에 있어서 타겟 국가 현지 마케팅 계획 구성 및 사업비 편성 필수이고, 국/내외 인프라 구축은 총 사업비의 30% 이내에서 편성이 가능하다. 자산 취득성 물품은 구입 불가하다.

 

2 선정개요

 

 

사업은 사업공고 → 서류평가(6월 둘째 주) → 대면평가(PT 발표, 6월 셋째주 예정) → 선정 및 협약(6월 넷째주 예정) → 사업수행 순으로 진행된다.

대상 선정은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 및 발표(PT) 평가에 의한 선정으로 심사결과에 따라 사업비가 차등 지원 될 수 있다.

 

선정평가와 관련된 아래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2021 메디엑스포 코리아 대구국제의료관광전 부스 참가는 필수이고, 의료기관 및 유치업체 등 2개 이상의 컨소시엄 구성 시 가점이 주어진다.

서류평가의 경우 자격요건 및 구비서류 충족 여부, 제출된 사업계획서의 사업 내용과 타당성 등 평가하게 되고,대면평가의 경우 “사업 평가 위원회”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계획, 사업 추진 필요성 등에 대해 평가한다.

“사업 평가 위원회”의 심사 결과를 통해 최종 사업 수행 기관 및 지원 금액 결정하고 정량 및 정성평가 합산 각 분야별 고득점 순위에 의거하여 선정한다.

평가 위원 및 평가 결과는 대구의료관광진흥원에 귀속되며 평가위원 및 평가 결과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동점 시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항목을 우선순위로 한다.

 

3 신청관련 사항

 

 

"2021년 대구광역시 선도의료기관 해외 의료관광 거점 확대 사업"  신청접수는 2021. 6. 7. (월) 17:00까지 직접 방문 or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이메일 접수 불가)

※ 6. 7.(월) 17:00 까지 도착분에 한해 접수(인정)하며, 우편 접수 시 반드시 제출 도착 여부를 확인 필요함

 

접수처 : 대구광역시 경상감영길 28, 3층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의료관광마케팅팀 신양림 팀장

 

신청서(사업계획서) 총 10부, 대면평가 자료(PPT 발표자료) 총 10부

 

① 제출 공문 ② 사업계획서 ③ 서약서 및 컨소시엄 확인서 ④ 사업자등록증 ⑤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⑥ 발표 자료 등은 필수 제출이고, 해당하는 경우 사업 추진 증빙서류 첨부하면 된다.

 

선정 후 사업 추진 일정 및 지원금(선금 교부 등)에 대한 지급 일정 등은 첨부된 사업공고문을 통해 확인 바람!!!

 

사업관련 문의는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의료관광마케팅팀 053-253-1563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