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지역서점 인증 신청 접수 공고입니다.

잡동사니 by 유형욱 2021. 4. 9.

대구광역시에서는 "대구광역시 지역출판 진흥 조례'에 따라 지역 중소서점의 경쟁력 강화와 주민 문화공간 확보를 위해 "대구광역시 지역서점 인증"을 시행하며 인증을 희망하는 중소 서점의 신청을 받는다.

대구광역시지역서점인증신청공고문(2021년상반기).hwp
0.02MB

 

1

지역서점 인증제 개요

 

대구광역시에 소재지와 방문 매장을 두고 상시근로자 10명 미만으로 영업하는 중소서점을 인증대사응로 하며 대구시가 정한 인증기준을 충족하면 '대구광역시 지역서점'임을 인증하고 인증서를 교부하게 된다.

근거규정 : 대구광역시 지역출판 진흥조례

인증주체 : 대구광역시장(문화콘텐츠과)

 

2

인증기준 및 절차

① 대구광역시에 주소와 방문매장을 두고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인 서점
② 사업자등록증상에 도소매(업태), 서적 또는 서점(종목)으로 등록된 서점
③ 다른 업종과 겸업하지 아니할 것   (※매장 내에서 문구류 판매와 카페 영업은 겸업으로 보지 않음)
④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서점

등 이상의 4가지 조건을 전부 충족하는 경우 지역서점으로 인증한다. 다만, 대형체인서점과 온라인 전용 서점은 인증대상에서 제외한다.

인증 기준일은 2021. 6. 1.(예정)이고 인증신청 → 서류심사 → 현장실사 → 인증결정 및 인증서 발급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인증 유효기간은 신규 인증 후 2년(2년 후 갱신심사)이다. 단 유효기

간 중 폐업하거나 수시 및 정기 실사에서 인증 심사 기준에 미달(미충복) 또는 서점 대표자가 스스로 인증을 포기할 경우 인증은 취소된다.

 

3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

 

'대구광역시 지역서점 인증'을 희망하는 경우 ① 신청서(서식 1)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④ 매장 내부, 외부 사진 각 1매 를 갖추어 danachan@korea.kr 또는 우편으로 2021. 4. 12.(월) ~ 4.23.(금) 18:00 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편접수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대구시청(본관) 9층 문화콘텐츠과

대구광역시 지역서점 인증신청에 대한 문의는 대구시청 문화콘텐츠과 지역서점 담당자 053-803-3801로 하면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