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정신건강박람회 다녀왔습니다.

행사,포럼 등 by 유형욱 2017. 10. 22.

2017 정신건강박람회 다녀왔습니다.

 

2017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함께하는 정신건강박람회(2017.10.19~10.20) 마지막날 다녀왔습니다. 시니어산업박람회 다녀오는 길에 살짝 들려봤습니다.

 

 

 

사회가 급변하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많은 질병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지나가는 길에 관심히 후~~~욱 올라와서 들어가게됬습니다.

 

2017 정신건강박람회는 크게  개 주제를 가지고 마련된 것 같습니다.

 

 

노인정신건강 관련 부스들입니다.

대구광역치매센터를 비롯해서 각 구별 통합정신치매센터 부스들이 있었습니다.

 

 

입구 우측에는 자살예방 관련 부스들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영남대학교의료원을 비롯해서 달성군청 정신건강복지센터, 수성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 대구광역시정신건강복지센터, 대구광역자살예방센터 등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성인정신건강관련해서는 대구정신장애인종합재활센터 미래엔미소클럽, ICT기반 마음톡톡 행복지원상담센터, 대동병원,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달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등이 있었습니다.

 

 

중독예방 치료재활 관련에서는 대구의료원 대구금연지원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스마트쉽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 중독예방을 위해 열심히 홍보활동을 하고 계셨습니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관련해서는 대구보건교사회, 대동 Wee센터(학교폭력이제그만!),  대구광역시교육청지정 대구가톨릭 Wee센터 동산Wee센터 등에서 홍보활동을 하고 계셨습니다.

 

저는 금연센터에서 상담을 ㅎㅎㅎㅎ

 

 

대구의료원 대구금연지원센터 부스자료를 구하다가 측정을 한번 해보게되었습니다.

설문지 체크를 하니 제 점수는 5점이 나왔습니다.

"아직은 콘 고통없이 담배를 끊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라는 말이 그나마 좋은데 쉽게 끊을 수가 없어요 ㅠㅠㅠㅠ

 

그리고, 입구에 설치된 마음약방 자판기랍니다.

저도 500원을 넣고 약방처방전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결심하고 3일을 못넘겨"라는 증상을 선택

ㅎㅎㅎㅎ

 

 

 

이런 처방전이 들어있네요

하하하하

 

 

더불어 정신과 질환에 대한 OC퀴즈, 자살에 대한 오해와 편견 OX 퀴즈를 통해 작은 상식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행사를 한다면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살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