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청년창업 : 열정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하라 !

지원사업/창업뉴스 by 유형욱 2017. 3. 31.

대구 청년창업 : 열정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하라 !

 

대구에서 가장 유명하고 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명소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라면 어디가 생각나십니까? 개인적으로는 '서문시장 야시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곳은 오랜 전통과 활기 넘기는 정이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여행오면 꼭 한 번씩 들린다는 대표적인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달에 새로 재개장을 하게 되면서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신나는 즐길거릴들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운영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구 청년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모집기간은 오는 4월 7일 금요일까지 이며, 신청서와 관련 공고문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nightseomun.com)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군에서는 20명(입점 확정자는 3명, 예비 합격자는 17명이라고 합니다) 상품군에서는 10명(여기도 마찬가지로 3대7로 뽑는군요)을 선발한다고 하는데요, 결원이 발생할 경우에 고득점 순으로 배정을 받아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도 몇번 가본 적이 있어서 잘 알지만 실제로 가보면 대부분의 상인들이 젊고 열정있는 청춘들인 것 같았습니다. 그 전까지는 이런 전통시장하면 보수적인, 낡은, 옛날의...... 와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시 쉬운데 막상 느껴보니 전혀 아니더군요. 오히려 생기 넘치고 반짝거리면서 화려한 축제같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바로 이런 곳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보다 특색있고 진취적이면서 개성있는 대구 청년창업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들께 딱 제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 군요 ㅋㅋㅋ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살린 음식 레시피나 핸드메이드 제품 등이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참가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아~ 하지만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삼겹살 or 베이컨 말이, 스테이트, 커피나 과일주스와 같은 차 종류는 워낙 그 비율이 높아 사전에 제외 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총 거리 350m에 달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야시장인 만틈 시민 뿐만 아니라 멀리서 오는 국내외 여행객들과도 소통을 나눌 수 있고, 나만 알고 주변 사람들만 알고 있던 잠재된 능력을 200% 발휘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싶습니다.

 

가게를 운영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며 꿈을 키워왔던 분, 학교에서 공부하고 배우면서 미래를 준비하던 분 등등 모두에게 열린 청년창업이니 만큼 늦지 않게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사진 속의 주인공이 바로 당신이 될 수도 있으니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