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 개막 첫날 스케치! 물류 트랜드를 한눈에!

행사,포럼 등 by 유형욱 2016. 10. 12.

오늘(10월 12일)부터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가 개막을 했네요. 지난 2010년까지 개최되다가 휴지기를 가진 후 올해부터 다시 시작되는 행사인데요. 국내/외 6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하여 첨단 기술과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내어놓았기에 첫날부터 호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주요 참가기업으로는 범영훼리, 씨제이대한통운주식회사, 에이티로지텍, (주)영진공사 등이 있고 기관으로는 인천광역시,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무역협회 등 물류와 유통에 관련된 굵직한 곳에서 많이 참가한 것 같습니다. 현시점에서 그만큼 동산업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방증이겠죠? 물류대란과 더불어 조선/해운 관련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기에 더 많은 기업(기관)들이 앞다투어 참여를 한 것 같습니다.




개회사를 통해서 본격적인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가 금일 오전에 개막이 되었습니다. 국내/외 많은 귀빈들이 참석을 해주셨네요.



VIP 투어에서는 동 산업에 오랜기간 종사한 분들도 최신 기술과 제품에 대해서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주요 기업과 기관들은 직접 시연도 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도 참석을 했습니다. 요즘 전국적으로 가장 핫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창업분야에서는 말이죠.



환영만찬도 펼쳐졌습니다. 다만 대내/외적인 여건상 간소하고 실속있게 치러졌다는 후문입니다.



외국에서도 많은 기업과 귀빈들이 방문해주셨는데요. 주로 아시아권에서 우리나라와의 교류를 위해서 참가해 주셨다고 합니다.



전시회 기간에 함께 개최되는 부대행사인 '해양주권 발표 및 토론회'



역시 관련분야 종사자분들의 호응이 좋았네요..



빼곡히 들어찬 청중들..



더불어 개최된 부대행사로는 [대학(원)생 물류논문 경진대회]가 있었는데요. 주로 서울과 수도권 일대의 학생들이 많이 참가했고, 자신만의 이론과 주장을 마음껏 펼쳤다고 합니다. 특수하고 특화된 분야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깊이 있는 내용으로 발표해 주셨습니다.




비즈니스 상담회의 모습도 화기애애하네요..



물류분야 드론에 대한 관심.. 상당히 많은 분들이 다녀간 부스인데요. 역시 어떠한 분야든 Drone은 핫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인천광역시 부스.. 바다와 하늘을 상징하는 색감으로 구성되었네요. 오전 일찍 촬영한 사진이라 조금 썰렁하죠? ^^;




오랜만에 재개된 '인천 국제 물류산업 전시회'이기에 민,관,학 모두에서 많은 기대를 했던게 사실인데, 참가한 기업이나 첫날의 진행상황을 보았을 때 기대에 어긋나지 않은 행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견입니다만, 전체적으로 전시와 포럼, 경연대회가 큰 차질 없이 상호 연계되어 진행이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일반인의 참여가 다소 아쉽긴한데요. 워낙 B2B적인 전시의 성격이고 특화된 분야이다보니 일반인이 많이 방문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관련 분야 학생이나 연구원분들은 많이 오셨으면 하는 바램...


여하튼,,


오랜기간 준비를 했고, 또 참가한 기업들도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 행사이니만큼!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전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시간되면 14일에 한번 더 들러볼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많이들 참석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