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약령시 개장 358주년기념)(5.4~5.8)

행사,포럼 등 by 유형욱 2016. 4. 13.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약령시 개장 358주년기념)(5.4~5.8)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중구가 주관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 에서 주관하는 2016년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5. 4(수)~ 5. 8(일), 10:00~ 20:00 에 약령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6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포스터]

약령시는 올해가 개장 358주년 이 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 한약재를 공급해온 세계적인 한약재 유통의 거점으로 명성을 떨쳤으며, 2001년 한국기네스위원회에서 국내 최고의 약령시로 인증을 받았다.  2004년에는 한방관련분야 최초로 한방특구로 지정받아 그 유형,무형적 가치가 큰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약령시는 1658년(효종 9년) 무렵 한약재 수집의 효율성을 귀한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1년에 두 번(봄과 가을 1개월씩) 대구성 북문 근처의 객사 뜰에 개설되었다가 1908년 일제의 해 대구성벽이 철거되면서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게 된다

 

 

 

 

거리마다 한방의 향기, 걸음마다 건강한 웃음!

 

한방의 향기 , 예술의 향기 가득한 약령시로 오이소!

 

 

"거리마다 한방의 향기, 걸음마다 건강한 웃음!"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6년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개막식과 개막축하공연, 약령프린지, 약령힐링콘서트, 한방탐구생활 과 경매, 청년 허준 선발대회, 약령 레크마당, 약령 도전 100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근대문화골목투어, 달빛야경투어, 약령패기(경연한마당), 버스킹공연, 게릴라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2016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일자별 프로그램

[2016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일자별 프로그램]

 

 

상설프로그램으로는 (약령 / 건강 / 재밋 / 저자)

 

○ 약령시와 만나는 약령거리

- 신비의 약령솔문

- 한방축제 한복 사진 콘테스트

- 약전골목 사람들

 

○ 한방과 만나는 건강거리

- 사상체질 한방 힐링센터

- 약초꽃동산

- 한방 족욕체험

- 한약방 및 환 만들기 체험

 

○ 문화예술과 만나는 재밋거리

- 건강약손 상상공작소

- 한방 멋거리 마당

- 건강기원 소원지

- 약령시 어린이 과거시험(미술)입상작 전시

 

전통시장을 만나는 저자거리

- 내가 색칠하는 전통시장

- 이야기 사진전

- 약령먹거리장터

- 대구읍성만들기/소원적기

 

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