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테크노파크]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 데이 참가기업 모집!!!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21. 8. 31.

 

제주테크노파크에서는 제주관광공사 데이터 R&D 그룹이 추진하는 제주관광 빅데이터 센터 구축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기업과의 상호협력을 도모하고자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데이"를 통해 사업설명회와 지역기업과의 네트워크 장을 마련한다.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데이
Open Inno. Co-op Matching Day

1. 행사개요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데이는

2021. 9. 3. (금) 10시부터

비대면(Zoom)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자 개별 알림)

 

참가대상은 제주관광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을 통해 기존사업의 확장 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희망하는 제주 지역 내 기업이다.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데이 주요 내용

(행사주최 : 제주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 일자리추진팀, 제주관광공사 관광진흥본부 데이터R&D그룹)

 

2. 세부내용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데이에서는 제주관광공사 빅데이터 구축 사업에 대한 안내와 후속 지원방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빅데이터 구축사업은 2021. 7. 1. ~ 12. 31.까지 6개월 동안 제주관광공사, 한국투어패스(주), (주)플로다가 수행하며 제주관광 수요 기반 보유데이터 가공 및 활용도 제고, 빅데이터 개방에 따른 지역 스마트관광 선도 견인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협업내용은 ▶수요 응답형 데이터를 가공 후 개방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된 관광 데이터를 생산 및 개방할 수 있도록 추진, ▶관광수요, 관광이동행태, 관광소비행태 데이터 총 33종 수집, 가공 후 개방, ▶활용도 제고를 위해 관광이동행태 데이터 7종은 공간정보 shp파일로 제공 등이다.

 

 

 

후속 지원방안으로는 ▶데이터 활용 전문가 양성 및 홍보 교육 추진교육 참여기회 제공, ▶가공 및 개방 데이터를 활용한 경진대회, 해커톤, 성과공유회 등을 추진하여 우수 활용사례 적극 발굴향후 연계 지원방안 강구, ▶수요자가 원하는 데이터 또는 컨설팅 수요 적극 발굴 및 반영지역기업과의 연계 및 실효성 강화 등이 있다.

 

 

3. 신청방법 및 문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1. 9. 2.(목) 14:00 까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shm2002@jejutp.or.kr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제주테크노파크의 제2회 오픈 이노쿱 매칭데이에 대한 문의는 제주테크노파크 064-720-3067, 제주관광공사 064-740-6055로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