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취업지원&정보/교육 by 유형욱 2018. 10. 11.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울산지역의 정보보호 관련 중소기업 재직자, 재학생(고교 및 대학생) 및 정보보호분야에 관심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산업육성을 통한 정보보호 전문기업 창업활성화 기반 마련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기초과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정보보호전문가(Information Security Expert)란 컴퓨터와 컴퓨터 네트워크의 정보와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며 컴퓨터 바이러스와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해킹) 등에 대해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시스템에 대한 접근 및 운영 통제, 정보자산의 보호등을 수행하게 된다.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등을 섭렵해야 하며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이론 및 장비),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꾸준히 키워나가야 한다.

 

(필자의 추즉으로는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기초과정은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과 기초적인 지식을 함양하여 전문적인 정보보호 인력으로서의 첫걸음을 시작하게 하는 과정으로 생각된다.)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기초과정은 2018. 10. 19. 금요일 15:00~18:00까지 울산벤처빌딩 2층 강의실에 외부 정보보호 전문강사를 초빙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울산지역 정보보호 지원방안을 비롯하여 ▶정보보호 관련 법규, ▶국가사이버 안전관리 규정, ▶국내 정보보호 전문기관(업체) 취업 전략 (이상 전 NCSC상황실장) ,  ▷보안관제기술, 로그분석 절차/방법, ▷보안관제 및 정보보호시스템 운용, ▷네트워크 보안 및 네트워크 기반 공격 이해 ▷ 취약점 진단 및 침해사고 분석기술(이상 정보보호전문강사)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있다.

 

 

 

 

 

교육비 및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종류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2018. 10. 17.(수요일)까지 이며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uisc@uipa.or.kr) 또는 팩스(052-210-0279)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모집 후 교육에 참가할 대상은 17일과 18일 양일간에 통보할 예정이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기초과정에 대한 문의는 울산정보보호지원센터 052-210-0294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등은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웹사이트 http://www.uipa.or.kr 을 참고하면 된다.

 

 

[교육장(울산벤처빌딩 2층)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