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이공대학교] 제4회 대구사이버보안컨퍼런스 개최(11/17)

행사,포럼 등 by 유형욱 2017. 11. 2.

[영남이공대학교] 제4회 대구사이버보안컨퍼런스 개최(11/17)

 

영남이공대학교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최하는 제4회 대구사이버보안컨퍼런스가 2017. 11. 17(금) 11:00~17:00 까지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대구 남구 현충로 170, 대명동)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인 대구사이버보안컨퍼런스는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사이버보안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음을 제시하고, 제3정부통합전산센터 오픈을 대비하여 지역 ICT기업들의 상호협력 및 기술경쟁력확보를 통한 ICT산업 및 사이버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해 준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정부통합전산센터 구축, 인공지능 보안관체 체계 등 지역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최신 사이버보안 기술적용 사례 정보공유를 통해 사이버보안 기술을 선도하는 지역으로서의 도시 이미지 제고 및 대구지역의 공공기관 및 연구소의 연구인력,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ICT기업 그리고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우수한 대학들이 함께 노력하여 비수도권 최고의 사이버보안 거점도시로 발전시켜나기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송정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정책관의 기조연설 - "제4차 산업혁명시대 사이버보안" 을 시작으로 ▶사이버보안신기술, ▶보안산업계의 사례발표 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제 1: 사이버보안 신기술

주제 2 : 보안산업계의  사례 발표

○ IoT보안위협과 대응방안

○ 최신클라우드 보안 이슈 및 해결방안

○ 블로체인기술 및 산업동향

○ 4-계층 보안 개념으로 보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 CCTV영상정보보안의 시작 : 사례중심으로

○ D-클라우드를 넘어서 : 경험과 시사점

 

 

김인호 대구시 정보화담당관실 주무관의 인공지능 기반의 지능형 보안관제(D-Security)  체계 구축, 박인성(국가보안기술연구소 사이버대응훈련실 실장)의 사이버안전훈련센터 소개 등의 발표도 진행된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는 제4차 산업혁명과 지역 산학연관의 사이버보안 대응 역량강화방안에 대한  패널들의 토론도 이어진다.

 

 

 

 

대구 사이버보안컨퍼런스는 무료행사이며, 사전등록자에게는 오찬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은 http://dsec.ync.ac.kr/visitors/visitors.html 에서 하면된다

 

 

행사 당일 무료주차권을 제공하며, 대운동주차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대구사이버보안컨퍼런스 관련 문의는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과(DESC운영사무국) 053-650-9710, desc@disec.kr 또는 KISA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 053-957-4162로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