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경ACI협회] DAF 2015 / 달구벌 창업엔젤투자 포럼 2015

지원사업/창업뉴스 by 유형욱 2015. 10. 24.

[대경ACI협회] 달구벌 창업엔젤투자 포럼 2015 (DAF 2015)

 

영남권 엔젤클럽, 대구에 집결한다!

 

대경ACI엔젤클럽 주도하에 달구벌 창업엔젤투자 포럼 2015 개최

대구/부산/경남 등 엔젤클럽과 창업지원기관 간 그랜드 MOU 체결

 

사단법인 대경융합산업발전협회(회장 김경웅, 이하 대경ACI협회)는 오는 10월 27일(화) 호텔 라온제나에서 영남권 엔젤클럽이 모두 참여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달구벌 창업엔젤투자 포럼 (DAF, Dalgubul Startup Angel Investment Forum)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주도 투자 일변도를 벗어나 민간 중심의 벤처투자문화를 조성하여 지역을 창조경제 전진기지화하고 엔젤 투자 및 창업 허브화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남권 엔젤투자기관과 창업지원기관 간의 MOU를 체결하고, 지역벤처기업 CEO 및 창업선배기업 CEO 등 창업 관계자들이 어우러져 창업 성공스토리를 공유, 전파하고 엔젤투자 및 IR 관련 토크콘서트를 통해 엔젤 투자 생태계 조성과 창업 붐을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대경ACI협회 김경웅 회장은 '우리 협회는 지역 엔젤투자 초석을 마련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2013년 지역 최초로 엔젤클럽을 결성하였고, 대경ACI엔젤클럽은 대경권의 유일한 엔젤클럽으로 다양한 엔젤투자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대구를 중심으로 부산경남권역의 엔젤클럽과의 연계를 통해 영남권 최대 엔젤클럽 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엔젤투자가 활성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해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위해 스마트벤처창업학교,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동국대학교 경주캠페스 산학협력단,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등 다양한 기관들이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말도 잊지 않았다.

 

올해 행사는 창업아이템 전시, 토크콘서트, 스타트업 IR 및 코칭(멘토링), 엔젤클럽 및 창업지원기관 간 MOU 체결 그리고 우수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를 위하 '포럼 창조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이효수 대표(전 영남대 총장)가 '창조도시와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또한,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창업 아이템 Fair와 창업지원 프로그램 투어를 시작으로 우수 창업아이템을 선발해 상장과 상품을 시상한다.

 

 

 

유형욱

비즈오픈 (http://bizopen.co.kr) 창업 & 기업지원정보 전문 신문

국비닷컴 (http://kookbi.com) 국비지원교육정보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