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테크노파크] 2018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 공고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8. 2. 6.

[부산테크노파크] 2018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 공고

 

(재)부산테크노파크에서 2018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지원사업을 공고했습니다. 작년보다는 약 1~2개월 정도 빠르게 공고를 했네요

 

(재)부산테크노파크에서는 미래 성장의 중심이 될 글로벌 일류기업과 두뇌역량 으뜸기업을 선정, 육성하여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산업전반의 고부가가치 실현 및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고급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며,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융합 접목하여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도전적 연구 및 개방형 R&D 혁신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10개사 내외를 선정하게 되며 선정분야는 글로벌 일류기업(정부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등에 대응한 부산광역시 자체 글로벌 기업육성 프로그램)과 두뇌역량 으뜸기업(설계 및 엔지니어링, 디자인, 바이오헬스, 게임·영상콘텐츠·소프트웨어, ICT, 관광·MICE, 금융 등 지식서비스 분야의 우수한 두뇌전문기업) 등 2개 분야이다.

 

 

두뇌전문기업이란 □ 단순 가공·조립 생산이 아닌 우수한 기획·설계 능력을 통해 타 완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창출하는 분야, □ 정보화·기계화를 통한 자동화가 어려우며, 이에 생산설비투자보다는 전문지식, 창의성 등 고급인력의 역량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산업분야를 의미한다.

 

부산형 히든챔피언의 기본요건 다음과 같으며, 산업부 5대 신산업 프로젝트(전기/자율차, IoT가전, 에너지 신산업, 바이오/헬스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은 우대한다.

 

 

※ 중앙정부 월드클래스 300, 글로벌강소기업,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은 신청이 불가함.

 

■ 선정절차

 

 

 

 

※ 상기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 평가기준 : 발표평가 70%, 현장평가 30%로 진행한다.

⊙ 글로벌 일류기업 기준

 

 

⊙ 두뇌역량 으뜸기업 기준

 

 

선정된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 정책을 공급하게 되며, 인증기간은 5년(전용지원 2년간, 연계지원 3~5년차)이다.

 

부산형히든챔피언지원내용

[부산형 히든챔피언 지원내용]

 

자세한 지원내용은 2018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하단 첨부 파일 참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2018. 3. 1 ~ 3. 16 18:00까지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47046)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로 70-16(엄궁동) (재)부산테크노파크 4층 지역산업육성실(410호)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및 서식은 아래와 같다.

 

 

 

 

기타 관련 문의는 ▶ 시행계획 문의 부산광역시 경제기획과 051-888-4771, ▶ 사업신청 및 제출서류 작성관련 문의 (재)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 051-320-3521 로 하면 된다.

 

 

2018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 공고_최종.hwp

신청서 양식_부산형히든챔피언.z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