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남해 가볼만한곳 굴축제(제2회 보물섬 남해 설천 참굴축제) 즐겨볼까요???

국내여행 by 유형욱 2017. 3. 23.

2017년 남해 가볼만한곳 굴축제(제2회 보물섬 남해 설천 참굴축제) 즐겨볼까요???

 

경상남도 남해군은 우리나라 보물입니다

먹거리는 물론이거니와 아름다운 풍경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이렇게 멋진 보물섬 남해에서 굴축제가 2017. 4. 1(토) ~ 4. 2(일) 양일간 남해군 설천면 문항체험마을일원(문항마을) 에서 "소원길 열다"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당연히 참굴을 중심으로 여러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 설천 참굴축제의 이모저모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남해와 인연이 마구 생겨서 올해 참석할 예정입니다. 허리에 보조가방 하나 차고 이러저리 다니면서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로 열심히 사진찍는 사람이 보이시면 저일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미리 참굴축제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즐거움이 배가 될듯해서 포스팅해봅니다.

자 그럼 지금 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전체일정부터 먼저 보고가겠습니다.

 

 


일단 준비되어 있는 행사중 주행사는 '소원길, 열다' 가장행렬퍼레이드와 LED 소원지 풍선날리기가 있으며, 부대행사로는 맨손고기잡이와 각종 공연 및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굴축제 체크포인트 1 :  LED 소원지 풍선날리기는 4.1(토)에만 합니다.

 

체험행사로는 갯벌체험, 코스프레체험, 소원굴트리체험, 카약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미리 드리는 중요한 팁한가지!!!

 

 

남해 설천면 참굴축제의 즐거움을 2배로 만드는 정보입니다.

캐리비안 해적 코스프레(분장)체험 인증샷, 현장체험 인증샷 또는 빛담촌, 펜션1번가 숙박인증을 하시면 스템프 갯수에 따라 1,000원권 상품권부터 5,000원 권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 친구끼리 동행하셨다면 이런 것도 인증삿 팍팍 하시면 즐길 수 있는 깨알 정보가 아닐까요? ㅋㅋ

 

그런데 왜 남해 설천 참굴축제의 주제가 "소원길, 열다" 일까요?

 

 

남해군 설천면  문항마을 사람들은 옛날부터 용이 마을을 지킨다고 믿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바닷길리 열리는 시간에 맞춰 섬으로 들어가 소원을 빌기도 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넋두리도 하듯 섬에 흘려놓곤 했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용이 듣고 있을꺼라 믿었기때문이죠.  자연스럽게 그 길은 소원의 길이 되었고, 그 섬을 소원의 섬이라고 불렀다. 밑에 사진처럼 길이 열리면 말입니다. 그래서 "소원길, 열다" 입니다. 모세의 기적처럼 말이죠...

 

 

이제 세부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날에는 시간대별로 삼고무(보물섬어린이예술단, 시립예술), 가야금병창(보물섬어린이예술단), Live Food Show '나도 쉐프다', 락밴드오일밴드의 공연, 설천 사물놀리, 실천참굴OX퀴즈, 굴 빨리까지 대회, 굴 빨리먹기대회, 어쿠스틱 공연과 주행사인 '소원길 열다' 퍼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설천식객 : Live Food Show '나도 쉐프다' 유명호텔세프를 초빙하여 설천 주민들이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를 펼칠예정인데, 어떤 요리들이 시선과 입맛을 유혹하지 궁금하네요!!

 

 

모든 행사, 축제에 먹거리가 빠지면 재미가 없죠 ㅋㅋㅋ

굴축제 답게 굴 빨리 까기와 굴 빨리 먹기 대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머 1등을 해야 되나요? 즐기면 되지요.

즐기는 게 우선입니다. 축제에서는 그냥 즐기면 되요

내가 체험했다는것이 중요하지 1등은 중요하지 않아요~~~

 

 

강렬한 악기리듬과 흥겨운  음악이 관객과 함께하는 라이브 락밴드의 공연, 설천면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사물놀이, 그리고 굴축제에 참여한 모든이들이 함께 하는 설천면, 굴, 남해군과 관련된 OX 퀴즈!!! 음 미리 공부해서 가면 도움이 되겠네요 ㅎㅎㅎㅎ

이런 OX퀴즈는 친척, 친구 다 동원해서 가야해요~~ ㅎㅎㅎ 그래야 1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외에도 알찬 행사가 너무 다양해서 다 못 올리겠어요 ㅠㅠㅠㅠㅠ

 

중국소수민족의 공연, 룰렛을 이용한 설천면민들과 함께하는 룰렛노래자랑이벤트, 아름다운 설천에서 고백하는 사랑의 프러포즈 "굴사랑 참사랑 프러포즈" - 사전 프러포즈 신청을 받은 후 행사장에서 깜짝 프러포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랑의 모약이라 불리는 설천굴의 껍질로 만든 굴다발(굴부케)를 프러포즈 기념선물로 직접 전달한다고 합니다.

 

부대프로그램으로는 포토존, 먹거리까페, 맥주/와인/칵테일부스, 설천굴 뷔페 시식관, 설천면 홍보관, 학생미술전시관, 작가미술전시관이 딱 하나 자리를 잡고 있을 예정이고,

 

에어바운스, 카약/패널보트 체럼, 우런조개 멀리던지기, 맨손잡이 고기체험, 캐리비안의 해적분장체험, 캐리커쳐, LED소원지 풍선만들기 등등등등등등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개인적으로도 이벤트하나 할까요? ㅎㅎㅎ

혹시 남해 설천 참굴축제오시면 저를 한번 찾아보세요

아마 모자하나쓰고, 청바지에 허리에 누런 가방차고 이러저리 사진찍으로 다니는 사람이 있을겁니다. 그럼 바로 저랍니다.

 

음 이벤트 당첨선물????? 로는 무엇을 드려야 하나요? 이것도 고민이네요 ㅎㅎㅎ

 

남해 보물섬 설천 참굴축제 시작전까지 열심히 고민해보겠습니다.

굴축제에서 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