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촌수제화센터 :: 대구 골목투어 중에 들린 곳

국내여행 by 유형욱 2023. 10. 26.

향촌수제화센터 :: 대구 골목투어 중에 들린 곳

 

 

최근 직장인들중에는 구두보다는 캐주얼 또는 운동화는 신고다니는 경우가 많이 늘었다. 물론 부장님, 이사님 등은 아직도 구두를 많이 선호하시는 듯 하다.

 

아무래도 캐주얼 또는 운동화가 편하기 때문이다.

 

 

 

 

대구에는 수제화골목이라고 있다. 한 때에는 나름 멋쟁이들이 이용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한산한 느낌도 든다. 2~3주 전에 나에게 블로그를 배우는선배와 함께 동성로에 나갔다가 시간도 남아서 다른 사람들이 한 번씩 해봤다는 대구골목투어를 했다.

 

중구 골목길을 걸으면서 밥도 먹고 군것질도 하고, 중구에 산재해 있는 박물관을 둘러보기로 했다. 대구 중구골목투어 하는 것도 괜찮은 블로그 소재이기 때문이다.

 

 

향촌문화관 옆에 빨간 구두 조형물을 보고 선배에게 수제화골목 구경합시다하면서 선배를 이끌었다. 선배는 이 길이 처음이라고 했다.  몇 군데 상점은 임대가 붙어있었다. 수제화골목이다보니 온라인, 아울렛 등에 밀려서 예전만큼 손님이 찾지 않는 듯 했다.

 

예전에는 수제화골목에서 축제도 했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다. 

 

수제화는 기성품에 비해 두드러지는 장점이 있다. 발건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고객의 발에  딱 맞춰서 제작되기 때문에 기성품에 비해 훨씬 편하다는 점이다. 실제로 몇 년전, 발이 불편해서 고민하던 선배에게 이 골목을 소개해줬고, 그때 신발을 맞춘 이후로 구두는 향촌동 수제화골목에서 맞춘다고 들었다.

 

 

수제화골목 중간 지점에는 향촌수제화센터가 있는데 선배를 안내했다. 이 골목이 처음이니 수제화센터가 있는 것도 처음 본다고 들떠하셨다.

 

 

 

 


향촌수제화센터

대구 중구 서성로14길 78

(중구 대안동 19-3)

운영시간 10: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 053-661-2043

 


 

들어가자 말자 선배가 말 걸려고 했던 마네킹이다. 솔직히 나도 처음 들어갔을때 사람인줄 알았으니까. 마스크까지 착용하고 있으니 영낙없는 사람이다.

 

 

 

 

 

 

향촌동수제화센터에는 공모전 입상작 전시를 비롯해서 예전에 수제화를 만들때 사용했던 도구 들을 전시하고 있다. 구두 만드는데 활용한 도구를 보는 재미도 살짝 있습니다.

 

 

당연히 대구 수제화골목의 역사를 비롯해서 각종 구두의 종류등도 상식으로 담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그런데 진짜 향촌수제화골목에서 체험해보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발체험기입니다.

신발을 벗고 올라서면 되는데요 발형태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같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 체험기에 올라 측정해 보면 지면과 닿는 발의 형태가 다르게 나오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사실 이런분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수제화라는 것이죠. 

 

발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맨발 걷기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 발건강을 통해 신체 건강을 도모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는 것이죠.

 

 

 

 

언제가 시간이 나신다면 대구 중구 향촌수제화센터를 찾으셔서 발형태로 측정해보시고 기회가 된다면 수제화도 한 번 신어보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이상 선배와 함께 대구 중구골목투어 중에 들린 향촌수제화센터 방문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