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당동 교동면옥 성서계명대점 :: 여름에는 냉면이 필수

맛집투어 by 유형욱 2023. 8. 23.

신당동 교동면옥 성서계명대점 :: 여름에는 냉면이 필수

 

 

친구와 왜관에서 일보고 대구로 들어오는데 친구가 점심으로 냉면을 먹고 싶다고 하네요. 왜관에 있는 맛집 몇 곳을 알고 있지만 냉면 잘하는 곳은 없어서, 대구가면서 알아보자고 했습니다.

 

강창을 지나면서 신호대기 중에 후다닥 검색해보니 성서계명대 네거리를 지나서 교동면옥 성서계명대점이 있더군요. 목표지점 확인. 내비게이션 설정 고고

 

 

 


교동면옥 성서계명대점 영업정보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174

(신당동 321-9)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마지막 주문 : 20:30

전화 : 053-586-7222

단체석, 주차, 포장 및 예약 가능

 

 

교동면옥 성서계명대점 메뉴

 

교동특냉면(육전+명태전) 12,000

육전물냉면 9,000원

육전물비빔면/육전비빔냉면 10,000원

곱빼기 및 사리추가 2,000원

 

일품가마솥갈비찜 대 49,000원, 소 39,000원

가마솥갈비탕 12,000원, 특 15,000원

소고기육전 7,000원

교동손만두 5,000원

(2023. 08. 22. 기준)

 

 


 

 

 

 

교동면옥은 프랜차이즈라서 믿고 먹는 음식점 중에 하나입니다.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믿는다는 것보다, 몇 곳을 다녀본 결과 맛이 일정하기 유지되고 실망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심지어는 본점까지 클리어 했답니다.

 

제가 다녀본 교동면옥은 본점(화원점), 원대점, 경산점, 복현점 입니다. 여름마다 점심시간이 되면 가까운 곳에 있는 교동면옥을 찾는 것 같습니다.

 

마침 다행인 것은 11시 40분 정도에 도착했다는 것입니다. 편안하게 주차하고 자리잡고 저는 육전비빔냉면, 친구는 육전물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저희가 교동면옥에 자리를 잡았을 때에도 손님이 많았는데 냉면이 막 나오고 먹기 시작할 때에는 번호표를 받고 줄을 서시더군요. 날도 더운데 말입니다.

 

 

 

교동면옥에 처음 온 친구는 일단 그릇에 놀랐고, 양에도 놀랐습니다. 보통 냉면집보다 양이 많다고 하네요. 저는 잘 모르겠는데 말입니다. 

 

 

 

 

 

 

육전냉면은 냉면 위에 소고기육전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냉면에 살코기 한 두 점 올려줬는데요 요즘엔 육전냉면이 인기죠.

 

 

고기를 먹을때 냉면과 함께 먹는 모습이 TV를 통해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시는데 육전냉면은 아예 육전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친구가 물냉면 맛을 보라고 조금 건네줬는데 반 정도만 먹고 남겼습니다. 친구가 양이 많다는 말을 건성으로 들었는데 제가 먹어보니까 많네요. 하하하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량을 줄였는데 위장이 줄었나봅니다. 

 

 

친구가 먹고 싶다는 냉면을 둘이서 아주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비빔냉면을 먹을 때 육수와 함께 드시면 또 다른 맛일 겁니다. 참 교동면옥에서 주는 육수는 두 잔부터는 셀프로 추가 가능하답니다.

 

이상 교동면옥 성서계명대점에서 여름 별미 냉면먹었던 이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