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진초보 탈출기] 비 오는 날엔 빗방울과 꽃을 함께 찍어보세요

일상이야기/사진 by 유형욱 2023. 4. 5.

[스마트폰 사진초보 탈출기] 비 오는 날엔 빗방울과 꽃을 함께 찍어보세요

 

꽃잎에 맺힌 빗방울, 스마트폰 촬영

 

비 오는 날에는 빗방울과 꽃 또는 나뭇잎을 대상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비록 저도 사진초보이지만 조언을 받고 빗방울이 맺힌 꽃잎이나 나뭇잎을 찍으려고 노력을 합니다.

 

 

 

 

 

사진은 잘라내는 것도 기술

 

빗방울이 아주 좋은 소재로 변신하는 것입니다. 사실 비가 오면 외출을 줄이게 되지만 비가 그칠 즈음 스마트폰을 들고 꽃이나 나뭇잎을 아주 가까이서 찍으면 멋진 빗방울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사진초보라서 사진에 대해서 묻는 사진고수 형님과 친구가 있는데 일단 많이 찍어보라고 그러더군요.  오늘 비가 주춤할 때 찍은 사진들입니다.

 

 

 

 

 

사진초보 탈출기 포인트는?

 

빗방울과 꽃, 나뭇잎을 찍을 때 비법은 최대한 가까이 접근해서 촬영하는 것입니다. 접사라고도 하지요. 필요하시다면 확대를 해서 찍으셔도 됩니다. 더불어 스마트폰 렌즈를 거꾸로 해서 찍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좌측 : 평상 시 촬영, 우측 : 렌즈 거꾸로 촬영

 

확대는 무슨 의미인지 아실 것이고, 렌즈를 거꾸로 하라는 말은 위의 사진처럼 통상 찍는 방법 반대로 찍어보시라는 의미입니다. 

 

 

왼쪽 사진은 조금 흔들렸네요. 찍다 보면 이럴 수도 있죠. 하지만 다시 찍은 사진은 영롱한 빗방울을 그대로 포착 성공. 즉 많이 찍다 보면 늘어나는 것이 사진이죠.(사진고수인 친구 말, 그런데 이왕이면 흔들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실력이라고 합니다.)

 

 

 

 

 

 

 

 

 

 

 

 

빗방울에는 철쭉보다는 튤립이 훨씬 더 좋네요. 이런 사실도 찍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사진을 얻기 위한 비법은 친구 말처럼 흔들리지 않고 많이 찍어야 된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이상 사진초보의 탈출기 1편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