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을 다녀와서(닭강정,튀김) ...by 유형욱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16. 7. 17.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을 다녀와서(닭강정,튀김) ...by 유형욱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속초중앙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6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실 분은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 을 검색하세요)

 

 

 

영량동의 영랑시장, 대포동에 대포장, 청호동에 청소시장등이 있었지만 지금은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상권이 통합되었다고 합니다.

1953년에 개설해서 1980년대까지 번영하다가, 잠시 하향세를 띄다가 2006년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을 바꾸고 노력을 거듭해서 다시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적 특색으로 수산물(오징어, 게, 명태 등)이 유명합니다.

특히 오징어의 경우 오징어순대가 유명하고

최근에는 닭강정이 지역의 명물 대표 먹거리가 된듯 합니다.

 

닭전골목, 수산물젓갈골목, 순대장터

청과물고추골목, 잡화골목

지하수산물회센터

등이 대표적인 속초관광수산시장의 자랑거리입니다.

 

2011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되어 더욱 발전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가보지는 못했지만 갯배를 타면 아바이마을로 건너 갈 수 있습니다.

1박2일 에도 나오고 가을동화 드라마 촬영지 아시죠???

 

 

주자장에 내려서 길을 딱 건너니깐 제일 먼저 보이는 집입니다.

 

만석닭강정

 

우수시장박람회를 통해서 전국에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고 합니다.

중소기업급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을 직접뵈었다면 더 자세히 여쭤봤을텐데 쩝접

전국배달 된답니다.

 

 

시장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제눈에 확들어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ㅎㅎㅎㅎ

 

 

새우튀김~

고추튀김~

아으 아으

제가 무척사랑하는 애기들입니다.

 

 

정말 맛있어보이는 먹거리들이

다이어트에 열중인 저를 무척이나 유혹했습니다.

 

앗 뜨거운 여름밤

쿨한 맥주의 벗들~

마른 안주거리들~

 

 

 

대게로 고로케도 만드네요

 

독특한 호떡

대한민국 1호 ㅎㅎㅎ

 

아래 사진은 치즈호떡이랍니다.

 

 

드디어 모습이 나오는 군요 닭강정

이 집은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닭강정집이네요

 

 

 

유독 제 눈에는 튀김집이 많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수수, 찹살 부꾸미 집도 많았구요

시식할 수 있도록 해 놓으셔서 미리 맛보고 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먹거리에서 눈을 띄지 못할때

시선에 들어온 한집

 

티각태각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 중에 동대구시장 청춘장에서 봤던 그 사진과 같습니다.

청춘장 "쓰리지 팜" 사장님께서

이곳 속초까지 오셔서 배우셨다는

바로 그집입니다.

 

고추, 사과, 연근, 우엉, 김 등이

다른 맛같으며서도 제맛을 내는 (제 입맛기준입니다) 아주 톡득한 맛입니다.

 

 

 

점심을 지하 수산물회센터에서 먹은터라

배는 부르고

그래도 튀김은 맛은 좀 봐야지 하는 생각에 막거리 한잔과 튀김 5,000원어치(먹다가 찍은 사진이라 다량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속초시와 속초관광수산시장관계자분들의 노력이 보이는 사진입니다.

주차장에 다녀가신(아마 축제행사로 진행된듯)분들의 손도장이 찍혀있네요

이런 부분은 타 시장에서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독특한 주차장이용법이 있습니다.

관광버스를 이용하면 전액무료~~~

시장상인회 가입점포에서 물건을 구매하시고 나서 주차권주세요 하시면 30분 이용할 수 있는 주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을 이용하셔서 맛난것도 드시고, 구매하시면 주차는 아마도 공짜????

ㅎㅎㅎㅎㅎ

시간 계산 잘하세요

 

저는 친구들 모아서 관광버스 한대 대절해볼까 합니다.

 

속초관광시장상인회 회장님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참 미남이신데 초상권관계로 아쉽게도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ㅠㅠㅠ

혹시 회장님 모자이크 해제해도 되시면 연락한번 주십시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사풀에 등록되어 있으니 연락처는 강사명단에서 ㅋㅋㅋ

 

 

더 많은 곳들이 있는데 다 함께 소개하지 못하고 제 개인적인 취향에 맞춰서 포스팅해서 시장상인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여러분 속초관광수산시장에는 제가 올린 사진 말고 볼거리가 더 많이 있습니다.

 

 

 

Posted by 유형욱

창업 & 기업지원정보사이트 Bizopen(비즈오픈) http://bizopen.co.kr

국비지원훈련정보사이트 국비닷컴 http://kookb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