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연장 공고(~9/20)

행사,포럼 등 by 유형욱 2021. 9. 12.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에서는 "제3회 2021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개최에 맞추어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격려하고 입상자에 한하여 일자리체험 또는 취업특전을 부여할 수 있는 실증형 공모전을 추진다.

 

210805_모집요강_제3회도시재생아이디어공모전.hwp
0.14MB

 

1. 추진배경 및 개요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도시재생 뉴딜정책에 따라 삶의 질 향상 및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존에 없던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롭고 참심한 아이디어를 통해 도시재생 개발 로드맵을 수립하고 지방자치단체 등의 실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하여 공유하는데 목적을 두고 1차 제안서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2021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개요

 

공모주제는 "도시재생과 주택정비사업 관련 새로운 아이디어"이다.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절차

 

2. 접수방법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최대 5인)단위로 지원가능하고 최대 2건까지 중복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2021. 9. 20.(월) 17:00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제출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① 아이디어제안서 인쇄본 6부를 방문 or 우편 / 택배로 제출하면 된다.(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나길 46, 덕성빌딩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방법

 

온라인의 경우 ① 참가신청서, ②아이디어제안서(PDF) 형태로 uriexpo@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 제안서는 A4규격 횡방향으로 제작해야하며, PPT 최대 20페이지로 작성 요망

 

 

1차 서류심사 후 개별연락, 2차 심사는 8분 이내로 발표하여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 및 결과발표하고 제3회 "2021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폐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방법 시상규모

 

응모대상 및 심사결과에 따라 포상규모가 변동될 수 있음

 

 

3. 평가방법

 

 

평가는 위원장 포함 5명 이상의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4개 평가항목별로 평가한다.(총점 100점 만점)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평가항목

 

 

평가항목은  ▶적합성(25점, 응모대상이 도시재생 사업 과제 취지와 목적에 부합한지 여부를 평가함), ▶실현 가능성(25점, 응모대상이 제안한 도시재생 사업이 실제로도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평가함), ▶창의성(25점, 응모대상이 기존에 없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인지에 대하 여부를 평가함), ▶지속성(25점, 응모대상이 제안한 도시재생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를 평가함) 등이다.

 

 

4. 유의사항

 

 

공모전 참가자들은 ▶1인이 여러 개의 작품을 접수했을 경우 최고점 1건만 시상 진행, ▶동일한 아이디어가 접수된 경우 먼저 접수한 참가자의 작품으로 인정, ▶출품작은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작품을 표절·도용·모방하거나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으로 밝혀지는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사후 판명시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심사결과는 박람회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접수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음, ▶제안서 중 표지, 목차 제외하고 20페이지 이내로 작성하여야 함, ▶작품 응모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본인 부담이고 우편 접수시 분실한 경우 본인 책임으로 함 등에 대해 유의해야 한다.

 

 

 

2021년 제3회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사무국

02-785-5801로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