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경제진흥원]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 공고!!!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21. 8. 6.

(재)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부산의료관광 유치역량 강화를 통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을 시행한다.

'2021_스마트_의료관광_유치업체_육성사업'_양식.hwp
0.02MB
'2021_스마트_의료관광_유치업체_육성사업'_공고문.hwp
0.02MB

 

 

1.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 개요

부산경제진흥원에서 공고한 "2021 스마트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은  의료관광 유치업의 마케팅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 마케팅 지원부문은 의료관광 상품개발, 방한 의료관광 유치 해외 온오프라인 마케팅,원격상담 등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서는 유치업체 대표 및 종사자 대상 의료관광 온오프라인 교육을 지원한다.

부산광역시 소재 외국인환자 유치등록 유치업체를 대상으로 총 8개사 내외를 선정하여 업체별로 5백만원 내외에서 협약체결일로부터 ~ 2021. 12. 31.까지 지원한다(지원내용 : 의료관광 해외설명회 등 해외마케팅 사업 수행 경비 지원)

※ 현지 설명회(상담회 개최), 온/오프라인 홍보비, 전시회 참가, 플랫폼 구축 등 마케팅 비용 지원
※ 임대료, 범융 자산 구입, 상용근로자 인건비 등에 대한 예산 집행 불가

 

2. 대상자 선정

 

본 사업은 공고 → 사업계획서 접수 → 서류심사 → 대면평가 → 사업 내용 수정 보완 → 협약체결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1차)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대상으로 검토/심사를 통해 적격대상자를 선정하고 대면평가(2차)에서는 사업계획에 대한 세부 질의응답 및 대면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평가한다.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  선정평가항목

이때 적용되는 평가 기준은 사업의 적합성, 사업 실현가능성, 파급효과, 수행체계, 예산 집행계획 등이다. 대상자 선정 후, 세부 사항에 대해서 협의를 완료 후 협약을 체결한다.(부산경제진흥원 ↔ 사업선정기관)

 

3. 세부 지원사항

① 마케팅 활동 지원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 마케팅 활동 지원

선정된 의료관광 유치업체를 대상으로 업체별 5백만원 내외 마케팅 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항목은 의료관광 상품개발, 해외 홍보마케팅, IT기술 활용, 홍보플랫폼 구축 등이다. 지원은 사업협약체결 후 사업비를 교부 집행한다.(예정)

 

② 역량강화 교육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 역량광화 교육 내용

선정된 업체별 관계자 1명이 필수로 참가해야하며, 의료관광 활성화, 의료관광 글로벌 트렌드, 관광 디지털마케팅, 방한 의료관광 시장별 마케팅 전략 등을 교육한다.(※외부전문가 초빙교육, 의료관광 벤치마킹 답사, 온라인 교육 등으로 진행)

4. 사업신청

부산경제진흥원에서 공고한 "2021 스마트 의료관광 유치업체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2021. 8. 19. 16:00까지 이메일(bhj@bepa.kr)로 제출하면 된다.(이메일 제출 후 사업담장자 수신확인 절차 필수임)

제출서류

신청시에 제출공문,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세부사업계획서, 신청기업 소개서, 외국인완자 유치 등록증 등을 갖추어야 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혹은 부산경제진흥원 해외의료사업팀 051-600-1763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