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의 핵심!! 초보자라면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세요

경영학특강/강의 by 유형욱 2021. 8. 5.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SNS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을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SNS,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요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데는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잘할려고 하지 마세요. 잘 해서 나쁜 것은 없습니다. 다만 시작시점에 너무 욕심을 내시면 꾸준해질 확률이 떨어집니다. 인별그램에 얼굴책에 블로그에 피드를 올리고 게시물을 포스팅한다고해서 수많은 이들이 즉각 반응하지 않습니다.

더러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희박합니다. 

저도 첫 포스팅은 참 허무합니다.

현재 블로그에 남아 있는 첫번째 포스팅 정말 단순무식합니다.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링크 올립니다.

https://openclick.tistory.com/1

 

[문서양식] 견적서 양식(엑셀)

기업에서 자주사용되는 견적서 양식입니다. 엑셀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가져가실때 하단에 한줄 적어주는 센스 ~ 플리즈~ [미리보기] 출처 : 유과장의 쪼맨한 상식들 / 유형욱

openclick.tistory.com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도 나무 판자 하나를 다듬는 것부터 시작되었고, 첨성대도 돌 하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서울 남대문 역시 그렇구요. 42.195km 마라톤도 첫 걸음이 있었기에 시작됩니다.

그렇습니다. SNS 마케팅에서 핵심은 바로 지금 시작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첫 걸음이지만 한 달, 두 달, 1년 뒤에 보시면 정말 멀리 가 있게 됩니다. 그때까지 시작하지 않은 사람은 따라갈 엄두도 못 내고, 그 이후로도 꾸준히 하시게 되면 절대 따라갈 수 없습니다.

비록 오늘 첫 피드, 게시물이 소위 허접하더라도 내일은 사진 한 장, 문장 한 줄, 동영상 하나 더 첨부하는 노력이 따라준다면 최고의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게 되는 겁니다.

인별그램의 몇 천, 몇 만 팔로워가 부러우세요?

얼굴책 이웃 5000명이 부러우세요?

블로그 방문자 1,000명, 2,000명이 부러우세요?

당장 생기지 않습니다. 시작은 1부터 입니다.

내가 첫 피드, 게시물을 올리고 지속적으로 업로드해야지만 팔로워, 이웃도 1이 생기고 2, 3, 4 ...... 늘어가게 됩니다.

비록 오늘 첫 글, 사진, 동영상이 멋지지 않더라도 내일, 한 달 뒤, 1년 뒤에 멋지면 된다고 생각하시고 바로 지금 부터 시작하세요~

물론 마케팅이니까 전략도 있어야 겠죠? 아쉽게도 전략까지는 제가 미천해서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개인적으로 문의하시면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는 말씀드릴 수가 있겠지만 아직 저도 많이 배워야 하기에 전략은 더 많이 아시는 분들에게 부탁하시고, 시작하는 계기는 제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입니다.

여러분이 SNS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에서 성공하실려면 다른분들보다 첫 걸음을 지금 당장 시작하시는 겁니다.

잊지마세요 첫 걸음, 한 걸음부터라는 사실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