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테크노파크] 곤충자원(꽃뱅이, 고소애) - 2018년도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지원사업 공고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8. 5. 15.

[충남테크노파크] 곤충자원(꽃뱅이, 고소애) - 2018년도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지원사업 공고

 

충남테크노파크에서 흥미로운 사업을 공고했습니다. 바로 곤충자원 관련 사업입니다.

 

 

 

아직은 혐오의 대상일 수 있는 곤충에 관련 사업으로 충남 곤충자원(꽃뱅이, 고소애)의 식용 및 사료화 고부가가치 육성사업입니다.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충청남도 소재 곤충산업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비R&D지원 세부사업을 시행합니다.

 

사실, 곤충식용화는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2013년 5월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미래 식량으로 곤충을 꼽으면서 주목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늘어나는 인구의 식량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용곤충에 대한 연구가 많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사업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주관),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주관)가 사업을 운영하며, 사업기간은 2018.01 ~ 2018.12 까지이며, 지원기간은 2018.06 ~ 2018.11 까지입니다.

 

 

곤충산업과 부합하는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으로 충남지역 내에 본사/공장/연구소를 보유한 기업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전시회 지원, ▶시제품제작 지원, ▶디자인개선 지원, ▶인증지원, ▶특허지원 등의 세부 지원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지원 금액은 원칙적으로 수혜기업(선정기업)에게 직접 지급은 불가하고,  지원 금액은 공급가 기준으로 지급됩니다.(부가가치세는 기업 부담) 그리고 각 세부지원프로그램에 대해서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프로그램 및 내용]

 

 

곤충자원(꽃뱅이, 고소애)의 식용 및 사료화 고부가가치 육성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은 아래 제출서류를 갖추어 2018. 05. 21(월) ~ 05. 31(목) 17:00 까지 온라인(limcy77@ctp.or.kr)  또는 우편/방문 접수하시면 됩니다.

 

①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홈페이지 공지사항 양식 참조)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회사 소개 자료

③ 인증서(벤처기업, 공장등록증, 연구소 등록증 등 / 해당기업에 한함)

④ 최근 3년간 재무제표(2015년 ~ 2017년)

⑤ 2018년도 1분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⑥ 4대보험 가입증명서

 

우편/방문 접수처 : 충청남도 논산시 대학로 121 건양대학교 내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2층

 

 

 

 

[수혜기업 선정 및 지원절차]

 

 

단, 신청기업 또는 신청기업의 대표자가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제한에 해당하거나 중복지원 여부, 면담/현장실태조사 부적합 판정 기업의 경우 신청을 취소하며, 제출된 서류의 정보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사업중지, 환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평가결과는 신청기업에 개별통보합니다. 선정결과는 선정평가 후 1주일 이내 통보합니다.

 

 

 

곤충자원(꽃뱅이, 고소애) - 2018년도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는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041-980-5458로 하시면 됩니다.

 

[공고바로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