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관람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유형욱 2017. 11. 25.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관람 후기~~

 

엑스코에서는 목요일(23일) 부터 내일 일요일(26일)까지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Daegu International Future Auto EXPO 2017)이 열립니다.

 

토요일 오후 점심을 먹고 미래자동차엑스포를 관람하러 다녀왔습니다.

 

 

때 마침 대구전기차에코랠리가 막 시작되었습니다.

행사장인 엑스코를 출발해서, 두류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를 돌아 다시 이곳으로 오는 랠리입니다.

 

누가 빨리 오는가 하는 경기가 아니라 연비주행을 하는 경기입니다.

 

 

 

 

자 이제 입장을 해볼까요? ㅋㅋㅋ

엔젤인어스의 20% 할인권까지~ 그런데 사용할 일이없을 듯 ㅎㅎㅎㅎ

 

 

입구를 들어서자말자 전기버스들이 도열해 있습니다.

조만간에는 이 버스들을 시내에서도 볼 수 있겠죠?

미세먼지, 환경보호 등으로 인해 자기자동차가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용 자동차? ㅎㅎㅎ 농담입니다.

혼자다니시는 분, 시내주행이 대부분인 경우에는 딱 좋을 것 같네요

 

 

 

 

자동차 관련 행사에 빠질 수 없는 분들이죠?

아름다우셔요~~

 

 

전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관람을 오셔서 직접 시승해 보고 계셨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자동차에 올라서 무척 좋아들 하네요

 

 

현대, 삼성 등 대기업을 비롯해서 수많은 전기자동차 중소기업들도 홍보부스를 통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대구가 미래를 위해 투자와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자동차분야라서 시장님이하 관계자분들도 바쁘게 움직이고 계셨습니다.

 

 

여기는 전기자동차의 선도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 테슬라 부스입니다.

 

 

이곳이 제일 인기가 많은 듯 하네요 ㅎㅎㅎ

이유는 앞서 보신 레이싱걸들을 촬영할 수 있기 떄문이죠 ㅎ

 

저도 많이 찍고 왔습니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공동관입니다.

 

 

이곳은 디지스트의 공동관입니다. 그리고 딥러닝기반의 자율주행소프트웨어 개발플랫폼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오늘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를 관람하고 나서 느낀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기자동차의 관심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 이라는 점이다. 말로만 혹은 책이나 방송을 통해서 보던 전기자동차를 직접 시승하고 다양한 기술을 체험함으로써 인식을 높이고, 관련 기업에게는 기업홍보를 위한 좋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봅니다.

 

아쉬운점은, 대기업들 중심으로 노출되어 있는 반면, 일부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은 대기업의 부스에 가려 노출이 잘되지 않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부분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어쩌면 이들에게 더욱 필요한 행사였을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2018년 행사에서는 기업배치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하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전체적으로 대구지역에 전기자동차산업을 위해서는 좋은 행사였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