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31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1년 스마트슈퍼 참여점포 모집공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과 기초자치단체에서는 동네슈퍼를 대상으로 "스마트슈퍼 참여점포"를 모집한다. 1 '21년 스마트슈퍼 참여점포 모집 개요 본 사업은 동네슈퍼에 스마트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여 스마트슈퍼로의 전환 및 점포경영 개선을 지원하여 성공모델을 확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스마트슈퍼 참여점포 선정규모는 전국적으로 800개 점포이며, 대상은 무인계산대, 출입인증장치, CCTV 등 스마트 기술 장비 도입을 통해 야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점포이다. 선정된 참여점포에는 스마트슈퍼 전환을 위한 스마트 기술, 장비 도입을 지원하고, 교육/컨설팅/연계 정책자금 신청기회 등을 제공한다. 2 신청방법 신청자격은 ① 소상공인(매출규모,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 ② 점포면적.. 2021. 3. 24.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칠성시장, 서문시장 야시장 매대운영자 모집공고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대구 남구소재)에서는 대구서문시장과 칠성시장 야시장(서문야시장, 칠성야시장)에서 식품 먹거리 매대를 운영할 운영자를 모집한다. 1 모집개요 서문시장 야시장(이하 서문야시장)에서는 식품먹거리, 칠성시장 야시장(이하 칠성 야시장)에서는 식품(전통음식, 퓨전음식)으로 운영자를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 거주지 제한 없음 , ▶ 만 18세 이상 ~ 만 60세 이하(1961. 1. 1. ~ 2003. 12. 31. 출생자) , ▶ 신청자(배우자)가 직접 운영 , ▶ 신청자 본인 사업자등록증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함 , ▶ 1가구(직계가족) 1매대 이상 신청할 수 없음 등이다. (서문야시장, 칠성야시장 퇴점자 중 2020년 3월 이전에 퇴점자는 지원가능. 단, 결격사유로 퇴출되었을 경우에는 .. 2021. 3. 23.
[황금동 제일숯불막창] 참 오래간 만에 본 얼굴들 제일숯불막창에 지난 주말 들렸습니다. 제일막창도 정말 오래간 만에 들린 것 같습니다. 족히 2년은 넘은 것 같습니다. 소막창 3인분으로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제가 집게를 들었는데 불판적응 실패!!! 굽는 것은 자주 구워야 하나 봅니다. 한 집게한다고 자부했는데 불이 너무 좋아서인지 막창의 특성을 깜빡했는지 잠시 잠깐 안부를 묻는 찰라에 조금 타 버렸네요. 후배에게 한 소리 듣고 정신을 바짝 차린 다음에는 아주 제대로 구웠습니다. 참 오래간만에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친구는 지난 설 전에 선물 증정을 위해서 잠시 봤지만 같이 만난 후배는 한 3년 정도 지났는것 같습니다. 그중에 1년 반은 만날려고 해도 만날 수 없었으니까요. 제일막창에서 막걸리 한 병을 나눠마셨습니다. 안주가 좋으니 술도 달짝했습니다. 그.. 2021. 3. 22.
윈도우 10 종료하는 바로가기(아이콘) 만들기 1990년 처음 컴퓨터를 샀을 때에는 하드디스크가 없었습니다. 플로피디스크만 가지고 사용을 했죠. 그러다가 드디어 구매한 20MB 하드디스크. 지금처럼 기가단위가 아니라 메가바이트 단위의 하드디스크였습니다. 그래도 당시에는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었습니다. 무려 20여만원!!! 당시 짜장면이 1,500원~2,000원 정도로 기억나는데 지금시점에서는 약 30만원~45만원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그렇게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서는 컴퓨터 종료시에 반드시 했던 것이 바로 하드디스크 파킹(Hard disk Parking)이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노력이었죠. 최근에 경량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 종료를 잘 하시지 않고 그냥 덮는 경우가 많으신데 이게 좋은 .. 2021. 3.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