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29

영주 경북전문대학교 앞, 리얼스테이크에서 함박으로 이른 저녁 요즘 컨설팅으로 출장이 잦습니다. 영주를 비롯해서, 안동, 포항, 경산 등 경상북도를 자주 다닙니다. 어제는 영주 컨설팅 마지막날!! 아침부터 서둘렀습니다. 아침 먹고 일단 안동으로 출발. 안동에는 예전에 컨설팅한 창업기업이 있는데, 영주가는 길에 잠시 들러, 현재 상황을 점검해볼려고 약속을 했었거든요. 안동의 특산품은 마를 가지고 강정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안동에서 일보고 영주에 도착하니 정확히 약속시간 정각!! 이렇게 시간 맞출려고해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러다보니 점심은 건너뛰었습니다. 요즘 식사량은 줄었지만 식사시간에 뭘 먹지 않으면 몸이 휘청!! 나이가 들긴 들었나봅니다. 4시간 동안 열심히 컨설팅을 진행하니 역시나 당떨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때 스테이크 드시겠어요?라는 사장.. 2021. 2. 24.
[대구테크노파크] 2021년 1차 정규직 직원 채용공고(신입, 경력) 대구테크노파크에서는 2021년 1차 정규직 직원을 채용한다. 전체 8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정책기획단, 기업지원단, 모바일융합센터, 바이오헬스융합센터, 한방산업지원센터,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 행정지원실 등에서 근무(연구직 3, 4 급, 일반직 4급 등)하게 된다. ※ (재)대구테크노파크(ttp.org) : 지역 산.학.연.관의 역량을 결집하여 관련 조직간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지역기술혁신체제를 구축하며 신기술기업의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기업의 기술혁신과 신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비영리 재단법인 1 채용개요 정책기획단(연구직 4급 1명, 신입/경력)에서는 ▶ 정부 및 지자체 등 정책사업 기획, 관리, 운영 등 ▶ 산업현황 및 기업동향조사 등, 기업지원단(연구직 3급 1명, 경력).. 2021. 2. 22.
전통시장 가실땐 온누리상품권 꼭 챙기세요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들어보셨죠?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구요, 일부 상점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설명드리면,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이하, ‘전통시장법’)」에 따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으로,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계시는 상품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온누리상품권은 명절즈음에는 10%정도 할인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즉 10만원어치를 구매할려면 9만원만 있으면 된다는 거죠. 바로 1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집에 어머니께도 드리는데, 명절에 장보실때 요긴하게 사용하신답니다. 그래서 저는 설, 추석 명절이 있는 달에는 용.. 2021. 2. 16.
[한국국학진흥원] 2021년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신규선발 공고입니다. 한국국학진흥원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에 참여할 제13기 신규 이야기할머니를 모집합니다. 아래 내용은 공고문을 요약한 것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첨부된 공고문을 통해 내용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1 사업목적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은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여성 어르신들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을 직접 방문하여 재미있고 교훈이 되는 우리의 옛이야기와 선현들의 미담을 들려줌으로써, 자라나는 아이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세대 간의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입니다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은 ▷ 무릎교육의 전통을 되살려 세대 간 단절을 극복하고 선현들의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이야기를 통해 미래세대의 중추인 유아들.. 2021. 2.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