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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처리방식

사업자등록증 정정 신고(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정정 신고(개인사업자의 경우)


새해가 되어 제가 하는 일에 추가적인 부분들이 있어서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증을 정정하러 갔습니다.


처음 사업자등록을 할 때와는 다르더군요.

우선 저를 반기는 것은 아래 보시는 것 처럼 

번호표를 선택하는 기기였는데

"원하시는 업무를 선택하면 번호표가 나옵니다."


씩씩하게 사업자등록 신청/정정/발급을 눌렀습니다. 

 

 

1. 신규사업자 등록신청

2. 사업내용변경(사업자등록 정정)

3. 휴업/폐업신고

4.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신청 후 찾으러 오신분

5. 확정일자 및 임대차 정보제공 요청


오호~~


저는 2번 선택


 

화면이 바뀌면서 신청서를 바로 작성하게 되네요

(물론 전체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사업자 주민등록번호 및 연락처 였습니다.)


일단 저는 신청서 작성을 손으로 터치~~~



다음으로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게 하네요

저는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를 입력하고 하네요.

역시 씩씩하게 입력



이제 사업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역시 입력을 했지요



입력 마지막 단계랍니다.(3/3단계)

제 휴대전화 연락처를 입력했습니다.



본인/대리인 확인 



요렇게 신청서가 작성되었습니다.

하단에 있는 확인/번호표 발급을 손으로 꾸욱 눌러주니깐

드디어 번호표가 나오네요



잠시뒤에 창구에서 제 번호표 번호가 뜨고

그자리에서 몇가지 정정하고 싶은 부분을 말씀드리니 처리해 주시네요


물론 가실때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손으로 적는 곳도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개략적으로 입력하고 하니 편리하네요.


우리나라 많이 발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