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책읽는대구, 독서동아리 모집

잡동사니/도서 by 유형욱 2017. 6. 25.

대구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2017 책읽는 대구" 독서동아리 육성을 위해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많은 성인, 학자, 유명인사, 세계적인 부자 들이 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독서가 정신에 미치는 효과는 운동이 신체에 미치는 효과와 같다.

Reading is to the mind what exercise is to the body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독서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말을 남기기도 했다

 

내가 책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그는 내가 내 공작의 작위보다 더 소중히 여길 책들로

내 서재를 채워주었다.

Knowing I lov'd my books, he furnish'd me from mine own libary with volumes that I prize above my dukedom.

 

공작의 작위보다 더 소중히 여길 책들이라~ 얼마나 책을 좋아했으면 공후백자남 중에 제일 작위가 높은게 공작작위인데~

 

 


 

대구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모집하는 독서동아리에에는 대구시민(학생, 성인, 노인 포함)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2017. 7. 5(수)까지 이며, 선정되었을 경우 활동기간은 7.17(월) ~ 9.30(토)까지이다.

 

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낭독, 연극, 미술, 음악, UCC 제작 등)을 하면 되고, 동아리 운영비 최대 6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우수 동아리에 대한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단, 영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모임이나,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이 아닌 강사가 주체가 되어 일방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모임(예, 스터디 그룹 등),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활동을 목적으로하는 모임은 제한된다.

 

 

 

독서동아리 모집에 관심이 있는 경우에는 대구평생학습포털(http://tong.daegu.go.kr)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yeppy816@dgi.re.kr)

 

선정된 독서동아리에서는 9.23 북페스티벌과 활동일지 및 활동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대구평생교육진흥원 053-770-5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