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경제통상진흥원/대전비즈] 대전-일본 비즈니스상담회 참가기업모집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7. 6. 9.

대전경제통상진흥원(대전비즈)에서는 한일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대전-일본(도쿄)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해외시장 진출계기를 마련하고 기업의 수출증진을 도모하고자 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대전-일본 비즈니스 상담회는 모노츠쿠리메칭재팬 2017 전시회와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회 및 전시회 감가는 2017. 11. 29(수) ~ 12. 1(금) 까지 3일이지만 전체 출장기간은 11.28(화) ~ 12. 2(토) 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6개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왕복항공료의 40% 내에서 1사 1인 한도내에서 지원 및 바이어발굴, 시장조사, 상담회장 제공, 통역료 등이 지원되며, 참여하는 기업은 왕복항공료 60%(1사 1인), 숙바비, 현지체제비, 부스료 5만엔 등을 부담하면 된다.

 

업체 선전 후 취소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패널티가 적용되는데 특별한 사유없이 취소할 경우 2년간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사업에 참여가 불가하다.

 

[모노츠쿠리메칭재팬 2007]

 

모노츠쿠리메칭재팬 2017은 12만명이 넘게 관람하는 일본 최대 제조업 및 로봇 전시회로써 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기업 및 관게자가 출전, 시찰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에는 2017. 11. 29(수) ~ 12. 1(금) 까지 10:00~17:00 사이에 개최된다.

 

 

 

일본공업신문사가 주최하고 1,000개사 정도가 참가할 예정으로 일본 최대 제조업 및 로복관련 전시회로서 일본 전역의 바이어가 모이며, 타 전시회에 비해 판로개척 및 비즈니스 기회가 많고, 일본공업신문사가 주최하고 정부기관 및 지차체(경제산업성 등) 등이 참여함으로써 향후 비즈니스 전개 시 홍보 및 행적적 지원 원활하여 보다 빠른 비즈니스 전개가 가능하다.

 

참고) 홈페이지 http://biz.nikkan.co.kr/eve/match/

 

대전광역시에 본사 또는 공장 소재 중소기업으로 제조업(정밀기기, 자동차, 로봇 등)이면 신청할 수 있고, 현지 해외시장에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평가방법은 선정기준표 및 해외 통상사무소(후쿠오카)의 시장성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상위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대전비즈(http://www.djbiz.or.kr) 에서 대전-일본 비즈니스 상담회 관련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이메일(tssc4502@naver.com)으로  2017. 6. 15(목)까지 접수하면 된다.(단, PDF or 한글파일로만 제출)

 

제출서류 목록은 다음과 같다.

 

① 참가신청서(도장날인)

②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③ 제품카탈로그(영문 또는 일문/중문)

④ 공장등록증 사본(보유시) 1부

⑤ 수출신고필증(전년도)

⑥ 각종 가산점 서류(해외특허, 해외규격 또는 인증서)

⑦ 지자체 또는 수출지원기관 수상과련

⑧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정보활용을 위한 동의서 1부

⑨ 참가서약서 1부,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부

※  제출서류 미제출시 해당사항 없음으로 간주

 

전체적인 사업 추진일정은 다음과 같다.

 

 

 

대전-일본 비즈니스 상담회에 대한 문의는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통상지원팀(042-380-3043)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