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동가을여행주간] 귀신파티를 즐기면서 행복을 느끼다(안동관광두레,소주파티)

일상이야기 by 유형욱 2016. 10. 30.

[안동가을여행주간] 귀신파티를 즐기면서 행복을 느끼다(안동관광두레,소주파티-웅부공원)

 

안동관광두레에서 주관하는 안동가을여행주간에 귀신파티가 열렸다.

아침에 일어나서 카메라 챙기고 물한병 챙겨서 고고씽

먹을 것은 아마도 파티장에 있을테니 ㅎㅎㅎ

 

안동 귀신파티

 

안동 가을여행주간 "문화야 놀자"에는 크게 3개의 주요프로그램이 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미공개 유교책판의 일반인 공개행사(한국국학진흥원 장판각)

세계귀신, 안동 소주를 마시다. 귀신파티(안동민속촌 성곽)

고려안중할매 소주파티(웅부공원)

 

미공개 유교책판공개 행사에 참석하고 바로 귀신파티 장소로 달려왔다.

보존을 위해서 미공개하던 것을 이번 안동 가을여행주간에 일반인 100명을 대상으로 공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진귀한 유교책판을 볼 수 있었다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언제 이런것을 또 볼 수 있을까?

1년을 기다려야 할 듯 ㅎㅎㅎ

미공개 되던 유교책판을 봤던 100명중에 1인 ㅎㅎㅎㅎ

 

 

귀신파티의 메인 무대

도착했을 때가 낮이라서 괜찮았지

밤이었다면 으스스 했을 듯

 

 

"세계귀신, 안동 소주를 마시다" 라는 주제에 맞게끔 전국의 소주가 한자리에 모두 모였다.

물론 가운데 자리는 안동소주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모든 소주들

한자리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소주매니아로서는 기쁜일이었다

이제 새로운 목표~

전국의 소주를 모두다 수집해 볼까요 ㅎㅎㅎ

 

 

귀신파티에서는 귀신이 안주를 준비하고 있었다.

귀신아저씨 저 만 눈감고 있는 사실 하나 아시죠?

ㅎㅎㅎㅎ

 

"조심해... 취하며 내가데려간다"

으~~~~윽

귀신파티에 등장한 처녀귀신 2명에 국적불명 귀신 1명

나 좀 데려가줘~~~

 

 

파티에서 주흥을 돋구워줄 칵테일쇼의 멤버를

화향백리, 주향천리, 인향백리

주옥과 같은 건배사를 전수해주신 이희수 교수님

 

숙종이 장희빈에게 사약을 내리면서 한 말~

원샷!!!ㅎㅎㅎㅎ

 

짧게 하겠습니다. 저도 교수라서 영어로 건배사 한마디

원샷!!!

 

 

세계의 귀신들입니다.

그러면서 칵테일 만드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프랑스는 마녀!!

 

브라질의 좀비

 

중국의 강시

 

스위스의 프랑켄슈타인

 

한국의 처녀귀신

 

일본의 텐구

귀신이름 따온 칵테일 이름들입니다.

ㅎㅎ

제조법(정보)은 각각 사진에 들어 있습니다.

 

귀신파티에서는 귀신도 사람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네요

오른쪽 분은 이번 행사를 운영하고 계신 안동관광두레의 전미경PD님

오른쪽분은 잘 모르겠음

그냥 미인 귀신이라는 것만!!!

혹시 초상권을 주장하시면 안되요~~ ㅠㅠ

 

귀신파티 포토존에서 가장 인기좋은 저승사자 아저씨

저승사자 아저씨 그런데 그렇게 웃으셔도 되나요?

 

무서운척 귀여움을 머금은 귀여운 모습

어린이들이 제일 신났어요

 

 

오늘 행사를 쭈욱 진행하시는 사회자님

사회자님 너무 귀요미~~

 

 

어린이 분장이 너무 귀여워요

 

제 눈을 사로잡은 어린이 마귀??????? ㅎㅎㅎㅎ

너무 빨라서 카메라가 따라 잡지를 못하네요

홍길동이 따로 없어요

 

 

단체 마녀 사진입니다.

이동네 마녀들은 전부 어묵을 들고 있네요

역시 바람부는 날에는 어묵이 최고입니다.

 

어머님들 그리고 어린이 모델들~

이쁜 표정, 행복한 표정, 귀여운 모습 보여줘서 고맙습니다.

 

 

그런데 이 어린이 마녀의 표정은 ???

제일 무서운 표정을 해달라고 나름 연출을 부탁했는데

이렇게 이쁜 표정을 보여주네요

ㅎㅎㅎ

역시 어린이들에게서는 이쁜표정 행복한 표정만 볼 수 있나 봅니다.

제가 어린이들의 표정에서 힐링했습니다.

 

본 행사가 시작되기전 귀신부적을 찾으면 작은 선물을 주는 행사도 있었습니다.

사회자님 제가 뺏은 부적

저 위에 날쌘돌이 어린이에게 줬어요

이해해주실꺼죠?

 

이 잔으로 말씀드리자면 귀신파티에서 5,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구매하시면 귀신파티의 술을 무제한 리필 할 수 있었답니다.

주당분들의 솔깃하시죠?

하지만 가족과 나들이 하셨으니 딱 기분좋게 드시고

반드시 운전하실 분은 금주!!!

 

저도 2개 샀습니다.

귀신파티 현장에서는 구매만 ㅠㅠ

음주는 집에서

가슴이 많이 아팠습니다. 으앙~~~~

 

오늘의 안주는 닭꼬치입니다.

 

닭발선수도 대기중이구요

 

그리고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요런 칵테일도 있었습니다.

모델님 사진은 꼭 보내드릴께요

ㅎㅎㅎ

 

 

밤이 무르익어 갈 시점에는 다양한 공연도 함께 했습니다.

저는 다른 일정이 있어서 보고 오지는 못했고

칵테일쇼를 하시는 이희수교수님께 부탁드려서 받은 사진입니다.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귀신파티를 둘러보고 오면서

가족끼리 나들이하는 분들을 뵈니까 저도 행복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귀신파티를 통해서 행복을 느끼고 왔죠

내년에도 이 행사 열린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보고 싶습니다.

 

더불어 음주 토요일(11월 5일)에는 웅부공원에서 안동소주파티가 열린다고 합니다.

소주공원에서는 하회별신굿탈놀이, 사물놀이, 공민왕과 노국공주 프로포즈

안동할멈(안중할매) 고삼주를 빚다 등의 행사가 개최된다고합니다.

선약이 있어서 참석하지는 못하지만 기대되는 행사이네요

 

 

 

소주파티가 예정되어 있는 안동 웅부공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