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10월 12일 개최

잡동사니 by 유형욱 2016. 9. 30.

 

 

 

 

 

대한민국 물류의 중심지인 인천에서 "2016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가 개최가 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 흐름에 맞추어 미래 물류유통의 변화와 이를 둘러 싼 산업의 중심 추 이동에 관한 이해도를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류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국내외 120개 기업들과 200여 개 달하는 행사부스를 중심으로 진행이 되는 이번 전시회는 기존 단순 물류운송에서 벗어나 산업계의 중요한 변화로 인식되고 있는 IOT, 스마트팩토리, 무인화 등 신기술을 점검하고 어려움에 처한 산업군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합종연회이 이루어지고 있는 전방산업군의 실상을 파악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2016년 10월 12일(수) ~ 2016년 10월 14일(금)까지 3일간 송도 컨벤시아 1층과 회의실에서 2016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가 개최가 되는데 메인 행사인 "산업 전시회" 뿐 아니라 동북아시아 물류 허브 지역인 인천광역시의 물동량 창출을 위한 전문 학술 포럼과 국제물류의 발전과 미래상을 파악하기 위한 학술 포럼, 관련 기업들간의 연계를 통한 무역상담회와 미래 신기술 설명회가 동시에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나열식 전시회에서 탈피를 하고 기업들의 매출 증대와 홍보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서 주최사와 주관사에서 많은 준비와 연구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에 주목을 받고 있는 파트는 근 미래 물류의 핵심으로 자리를 잡을 "무인화 배송 로봇과 드론"에 대한 기획 부분인데요.

 

로봇과 드론에 관한 하드웨어 부분과 이를 운영하고 지휘하는 소프트웨어 및 관제시스템 전문 기업과 이들 제품군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규모 선단과 항공기를 통한 대륙, 국각간 운송 이후 이를 기업과 개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정확한 "무인, 자율배송"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고 실제 유관 기업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자리가 될 것입니다.

 

 

 

 

 

 

 

 

 

 

 

 

 

 

2016 인천국제물류산업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인 [ www.interlogis.kr ] 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행사기간 내에 무료 참관 이벤트고 진행을 하고 있어서 관련 기업에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분들과 응용기술을 기반으로 창업을 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물류산업처럼 높은 시설투자와 유지비를 필요로 하는 산업군은 변화의 폭이 적고 보수적인데 이번 전시회처럼 새로운 기술을 선 보일때는 획기적인 변화의 변곡점에 와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번 자리에서 동종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핵심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이번에 운 좋게도 행사기간에 서울 출장이 있어서 관람을 할 생각입니다.

 

많은 변화가 담겨 있는 기획전에 거는 기대가 남달라서 새로운 정보를 많이 취득하고 올 계획인데 행사 내용에 관한 추가적인 포스팅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관련 분야에 계신 분들은 당연히 많이 가실거라 보고 있는데 물류를 기반으로 창업을 고민중이신 분들도 꼭 가보셔서 앞으로 변화상을 파악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