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학특강] 소상공인 사관학교(대구) - 신사업 아이디어 소개 강의 ...by 유형욱

경영학특강 by 유형욱 2015. 7. 30.

[경영학특강] 소상공인 사관학교(대구) - 신사업 아이디어 소개 강의... 유형욱

 

 

대구 소상공인 사관학교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소개" 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습니다.

소상공인 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이론교육, 점포체험, 창업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교육 사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신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대구 소상공인 사관학교, 블루오션, blue ocean, 유형욱

 

 

소상공인 사관학교의 지원내용을 조금더 상세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지원내용 

 이론교육

기본교육, 전문교육, 분반교육, 워크숍 등 4단계로 점포운영시 필요한 이론교육 

 점포체험

 신사업 아이디어로 점포사업 운영 기회를 제공해 사업모델 검증 및 성공가능성 제고

 멘토링

 점포체험시부터 6개월까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창업지원

 

 

또한, 지원절차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지원절차, 유형욱

 

 

신청방법 등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홈페이지(http://www.semas.or.kr)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로 하시면 됩니다.

 

 

강의 주제는 블루오션 전략을 통해서 알아봤듯이 고객 가치를 높이고 비용절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만들고, 신사업을 시작하면서 빠지쉬운 함정들(자기확증, 레밍스 바이러스 등)에 빠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신사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사례를 살펴보면서 교육생의 아이디어와 비교분석을 해봤습니다.

 

 

유형윽, 소상공인 사관학교, 블루오션, 자기확증, 레밍스 바이러스

 

 

유형욱

국비교육정보사이트 : 국비닷컴(http://kookbi.com)

창업과 기업지원 뉴스 : 비즈오픈(http://www.bizope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