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2015 경북테크노파크 우수사례집』 발간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6. 2. 29.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2015 경북테크노파크 우수사례집』 발간

 

(재)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원장 이재훈)에서는 GBTP 핵심과제에 부합하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여 확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경북테크노파크 우수사례집 2015


 발간사 :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는 "기업행복, 창조경제선도"의 기치 아래 지역 신성장동력 발굴과 기업 및 창업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2015년 지역신산업육성, 최고의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 내외부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조직구조개혁과 업무선진화에 주력하였습니다.

 

이에 주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2015년 말 '우수사례경진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약 2개월에 걸쳐 경북테크노파 핵심과제에 가장 잘 부합하는 사례를 발굴하였고,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 등을 거쳐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사례집은 창조경제 선도와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도민행복, 기업 및 창업자 눈높이 맞춤형 서비스, 업무혁신을 통한 조직선진화 등 3개 분야의 실천사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5년 경북테크노파크의 핵심목표를 '중심성성(衆心成城)' 이란 사자성어로 표현하였습니다. 뭇 사람의 마음이 일치단결하면 성벽과 같이 견고하다는 뜻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단결하면 못 이룰 일이 없다는 의미 입니다.

 

그 결과, 많은 성과들이 있었습니다.

 

경상북도 경영평가 A 등급을 획득하여 기관경영의 효율성과 건전성제고로 명실상부하게 도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났으며,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에 경북도 소재 3개 기업이 선정지원, 2016년 지역산업진흥계획 성과부문 S등급 획득으로 15억원 추가 인센티브 확보, 산업통상자원부·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 수상, 마지막으로 경기도 소재 Glass Fiber 전문기업 CE&G의 제3공장 유치 성공 등 앞만 보고 열정적으로 달려왔습니다.

 

지난 1년간 GBTP 성과를 축약하여 보여주는 것이 본 사례집입니다. 경북테크노파크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으로 기업 행복과 창조경제 선도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3월 1일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


 

 

2015 경북테크노파크 우수사례집은

 

1. 창조경제 선도와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도민행복

 


 

창조경제를 향한 지역산업전략, 이 손안에 있소이다.(박성근, 지역산업진흥계획)

○ 경북차세대 먹거리 어디 없을까요?(장효준, 메디컬융합소재산업 활성화 사업)

○ 제조업의 고부가가치화 어떻게 하면 실현될까요?(송정훈, 사물인터넷 제조융합기술 적용을 위한 평가모델 및 시범적용사업)

○ 제조공정 자동화시스템, '저렴하고 효율성있게' 도입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민종언, 특화산업공정혁신지원 및 스마트공장확산사업)

○ 친환경 에너지자립섬 건립으로 '저탄소 녹생성장'을 실현해요(성윤지, 울릉도 친환경에너지자립섬 기반조성사업)

 

2. 기업 및 창업자를 위한 눈높이 서비스

 

○ 어디 좋은 직장 없나요? 지역기업에 취업하고 싶어요(김영민, 희망이음프로젝트)

○ 복잡한 기업지원사업 절차 간소화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송민석,이재관, 사업화신속지원(Fast Track)사업

○ 유망기술 아이디어가 있는데 어디가면 창업할 수 있을까요?(김정옥,김기영,박희상,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지원사업, 청장년창업지원사업)

○ 초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식인' 어디 없나요?(류종우, 베이비부머·은퇴자 새출발창업스쿨)

○ World Class 300 꿈일 뿐인가요?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어요(박신정, 정부 브랜드선정 컨설팅 지원사업)

○ 사업화를 위한 지원은 없나요? 기술개발은 완료하였는데, 신규사업투자는 부담되요(박지혜,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

○ 제품만 좋으면 수출되는 거 아닌가요? 수출계약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송승태, 생활섬유사업)

○ 메디컬섬유소재 관련 신사업을 하고 싶은데, 기술개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김은미, 나형진, 안재진, 식약처지정의약외품 시험검사기관 추진, KOLOS 시험기관추진, 박테리아여과효율 측정장비구축 및 시험법 확립)

 

3. 업무혁신이 가져온 조직 선진화

 


 

○ 입주기업 임대료 미수금을 줄일 수 있는방안 어디 없나요?(남태숙, CMS 제도 도입)

○ 외부교육을 받을 시간이 없는데,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김영태, 직원 전문성 및 역량 교육제도개선)

○ 원장님과 소통하고 싶어요. GBTP 소통창구 어디 없나요?(홍윤미, GBTP 소통방식 제도개선)

 

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사례집은 (재)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gbtp.or.kr) 공지사항에서 PDF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