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창업포럼 2019년 1월 교육프로그램 운영, 053창업카페에서

지원사업/창업뉴스 by 유형욱 2019. 1. 18.

대구경북창업포럼 2019년 1월 교육프로그램 운영, 053창업카페에서

 

오늘은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제가 참여하고 있는 대구경북창업포럼에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첫번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기 때문입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053창업카페에서 진행된 2019년 1월 교육프로그램에는 약 20여명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함께 했습니다. 일전에도 말씀드렸듯이 053창업카페는 예비창업자 또는 스타트업이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희 대구경북창업포럼의 주 활동 무대이기도 하죠 ㅋㅋ

 

053창업카페의 방문하셔서 멤버쉽 가입하시면 2시간 무료주차에 커피까지 공짜로 드실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다과도 무료!!!

 

 

 

 

 

 

 

멘토교육, 분과별멘토링,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오픈멘토링이 바로 정기 진행 프로그램입니다.

 

멘토교육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한 멘토님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더욱 알찬 멘토링을 위해 멘토님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분과별 멘토링은 대구경북창업포럼 14개 분과 중심의 개별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제일 진행상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진행하면서 산도 건너고 바다도 건너야 겠지요. 실제적으로 멘토링이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에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교육프로그램은 오늘 처럼 멘티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매월 세번째 목요일 오후 1시 부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053창업카페에서 진행됩니다. 저희 오픈대화방에 참여하시면 일정과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멘토링은 말 그대로 멘토, 멘티 등이 다함께 참여하는 멘토링 데이입니다. 편하게 오셔서 궁금한 점을 해결 하시면서 네트워킹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비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멘토/멘트 기업(기관) 방문 행사가 있습니다. 수시로 진행되면서 기업(기관)을 방문하고 주요업무 등을 공유하면서 서로 서로 알아가는 기회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대구경북창업포럼의 의장이신 대구가톨릭대학교 금용필 교수님의 생활혁신형 창업지원사업관련 특강과 김두홍 부의장 겸 대외협력국장의 창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도 잠시 나서서 말씀드리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교육프로그램이 마무리되고 오픈대화방에 프로그램에 대한 좋은 반응이 있어서 참 기뻤습니다. 보람도 있었구요.

 

다음번에도 좋은 내용으로 포럼회원 분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