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중소기업서포터스데이 시즌 2

지원사업/기업지원소식 by 유형욱 2018. 11. 7.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중소기업 서포터스데이 시즌 2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발전을 위해 제공되는 정부지원 사업과 지원 방압을 소개하는 "중소기업 서포터스 데이 시즌 2"가 산업통상자원부, KIAT,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혁신도시 오픈랩이 주관해서 오는 2018년 11월 14일 수요일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지하 2층 샴페인 홀에서 대구지역 중소기업 대표자 및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중소기업 서포터스 데이 시즌 2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Supporters Day Season II"

 

별도의 등록비 또는 참가비는 없으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등록할 수 있다. http://www.supportersday.net

 

 

 

 

 

대구지역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 혁신 기관의 기능과 역량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구의 대표 주력산업을 육성하고, 기업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대구혁신도시 오픈랩을 선보일 예정이다.

 

 

중소기업 서포터스 데이 시즌 2는 모두 3개의 세션과 현장상담부스운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개의 세션으로는 ▶웰니스 제품/서비스 개발방향제시, ▶함께 성장하는 혁신 생태계 '대구혁신도시 오픈랩'-대구혁신도시 융합의료산업 혁신 생태계조성, 제품화/사업화 역량강화지원, 제품/서비스 개발 역량강화지원,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축방안, ▶ 산학연관 네트워킹 이며,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 상담부스가 운영된다.

 

[중소기업 서포터스 데이 시즌 2의 전체 프로그램]

 

세션 1원 디지털헬스케어 패러다임 변화와 웰니스 제품/서비스 전략은 관련 산업의 기업에게 비전을 제시해 줄 것으로 예상되며

세션 2에서는 각 기관별 제품과 서비스 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되는 정보가 중소기업에게는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중소기업서포터스데이 시즌 2가 진행되는 동안 개최될 현장상담 부스에는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신용보증기금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기관에서는 기관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할 수는 내용에 대해서 현장을 방문하는 중소기업 대표 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주요 상담지원내용으로는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에서는 디자인스튜디오, 프로토타이핑랩, 메디칼디바이스팩토리, 국내외시장진출지원, 핵심기업 혁신성장 지원프로그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는 프로토타이핑랩(전자의료기기), 의료기기 인허가 지원,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데이터분석 및 활용,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활용, 미래기술동향분석 정보제공을,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는 전문가 기술자문(경영/사업화), 미니클러스터 구성 및 교류, 기업유치 지원에 대해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는 글로벌 기술확산 및 네트워킹, 미래수요 기반 핵심인력 양성, 진로/신기술 체험프로그램, 마지막으로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중소기업자금 및 창업/경영 컨설팅에 대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관련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중고기업서포터스 데이 사무국 053-213-8000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